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물·환경 소중함 알리자”한국수자원공사 15기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마무리

  • 입력 2021.12.16 15:33
  • 댓글 0

12월 16일, ‘제15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온라인 수료식 개최
5개월간 국민 눈높이에서 탄소중립·ESG경영 등 주제로 소통
플로깅 등 창의적 아이디어로 물-환경 소중함 사회적 공감대 확대

사진은 온라인 토크콘서트 ‘청춘수다’ 모습.
사진은 온라인 토크콘서트 ‘청춘수다’ 모습.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2월 16일 오후 2시 30분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데 앞장서 온 ‘제15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온라인 수료식을 진행한다.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으로 2007년 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전국 총 2천6백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려 왔다.
‘제15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는 총 33팀 132명이 선발되어 열정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다양한 대국민 홍보 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공기업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발대식을 개최하여 ‘Z세대’인 참가자들에 디지털 전환시대에 발맞춘 혁신기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쌍방향 소통을 시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서포터즈들은 △K-water 탄소중립송 뮤직비디오(7월), △ESG 경영(8월), △수변공원 플로깅(9월), △믿을 수 있는 수돗물(10월), △물·환경 관련 자유주제(11월) 등 매월 주제에 따라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미션 활동을 수행하며 SNS를 통해 국민과 소통을 이어왔다.
이밖에도 K-water 직원들과 함께한 온라인 토크콘서트 ‘청춘수다’와 비대면 봉사활동, 전국 수변공원과 물 문화관 인근에서 진행한 ‘생활 속 탄소 줄이기 캠페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132명의 서포터즈가 참여하여 그간의 활동결과를 공유하고, 총 5차에 걸친 미션 성과를 종합하여 우수 활동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팀을 포함 금상 2팀, 은상 3팀 등을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과 함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우수 활동팀 시상 이후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 한국수자원공사에 입사를 희망하는 서포터즈들과 직접 소통하며 공사가 추구하는 인재상을 소개하고 최신 채용정보와 입사 노하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훈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코로나19로 여러 제약이 있었음에도 서포터즈들이 보여준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후위기 시대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국민과 함께 공감을 넓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