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한국수자원공사, ‘2021 데이터 품질 대상’대상 수상

  • 입력 2021.12.19 13:21
  • 댓글 0

12월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1 데이터 품질 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수자원공사, ‘데이터관리포털’ 운영 등을 통한 효율적 관리로 최고 수준 데이터 관리품질 보유 우수성 인정

사진은 ‘2021 데이터 품질 대상’대상 수상 모습.
사진은 ‘2021 데이터 품질 대상’대상 수상 모습.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2월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1 데이터 품질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데이터 품질 대상’은 모범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활동을 수행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데이터 분야 시상식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데이터관리포털’ 운영 등을 통해 모든 데이터 관련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통제하여 표준, 메타, 품질, 구조 등 모든 분야에서 민간·공공 중 최고 수준의 데이터 관리품질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그 간 한국수자원공사는 ‘16년부터 데이터 통합 및 표준화, 제도·조직 정비, 관리체계 구축, 시스템화 등 전사적 관점의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충실히 이행해오며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통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기관의 데이터 관리 운영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데이터 관리 인증(DQC-M)’에서 공공기관 최고 수준인 3단계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정재안 한국수자원공사 정보관리처장은 “그 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기울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데이터 품질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