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박근혜에 '저격'당한 윤석열 "나는 정치인"

  • 입력 2021.12.31 14:52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31일 특별사면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 출간을 두고 “아직 그 책을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저는 지금 정치인”이라고 말했다.

또한 옥중 서신에서 국정농단 사건 수사에 관한 부당함을 거론한 데 대해 윤 후보는 “공직자 신분으로 법 집행을 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31일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30일 공개된 박 전 대통령의 책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에는 2017년 10월 발부된 추가 구속영장이 부당했다는 취지의 주장이 담겨있다.

이는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이었던 윤 후보에 대한 비판으로 읽힌다.

이에 대해 윤 후보는 “제가 아직 그 책을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저는 지금 정치인”이라면서 “정치인으로서 국가를 위해 크게 기여하신 분들에 대한 평가와 국민의 통합을 생각해야 하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전 대통령의 건강 회복과 빠른 쾌유를 빌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 1박 2일간 대구·경북(TK) 일정에서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현 정부를 강하게 비판한 데 대해서는, “제가 희망의 이야기도 많이 했고, 강한 표현이라고 생각을 안 한다”며, “선대위 출범식에서 필요한 말이라 판단해서 한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신년 특별사면 대상에 오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날 0시(30일 밤 12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서 석방됐다. 2017년 3월 31일 수감된 지 4년 9개월 만이다

법무부는 박 전 대통령에게 사면증을 배부한 뒤 이날 0시를 기점으로 삼성서울병원에 배치했던 직원들을 철수시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