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시 달성군, 마지막까지 최고의 예를 다하는 "일관된 보훈정책" 2022년에도 이어가 !!

  • 입력 2022.01.06 20:08
  • 댓글 0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2022년 임인년 새해에도헌신은 잊않고 마지막까지 최고의 예를 다한다.’는 기조 아래 보훈가족에게는 따뜻하고, 군민이 체감하는 보훈정책을 이어간다.

달성군은 광복회 달성군지회 등 11개 보훈, 안보단체에 사업, 행사 및 단체 운영비로 대구광역시 내 최고 수준인 34천만 원을 편성한 것을 비롯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공훈에 보답하고자 명예수당 및 보예우수당 21억 원을 편성해 참전유공자 및 국가유공자의 영예롭고 안정적인 삶을 지원한다.

이는 전몰군경, 순직군경, 419 518 유공자, 특수임무수행자에게만 지급하는 대구광역시 내 자치구와 달리 광복, 무공수훈, 고엽제 후유()증 등으로 유공자 범위를 넓혀 매년 6억 원을 더 지원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달성군이 너무 앞서간다는 눈총을 받기도 한다.

 

보훈가족과 군민의 명예, 자긍심을 드높이고자 현충시설물 관리에도 보다 힘을 쏟는다. 대구 최초로 건립한 보훈회관, 충혼탑 및 유치곤 장군 호국 기념관 등 시설 관리비로 14천만 원을 편성해 보훈의 숭고한 뜻이 바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196210월에 건립해 오랜 세월을 거치며 노후화된 달성군 충혼탑이 위치한 현풍읍 성하리 464 일원 9,817의 부지 전체를 19억 원을 들여 재정비하면서 충혼탑도 20m 높이로 다시 세워 보훈의 기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또한 영화빨간 마후라의 실제 주인공으로 한국전쟁 당시 공군 역사상 유일하게 203회 출격 기록을 세운, 달성이 낳은 호국 영웅 고() 유치곤 장군의 위업을 기리는 호국 기념관 재건립 공사도 올해 6월 첫 삽을 뜬다. 2년에 걸쳐 총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처럼 달성군은 헌신을 잊지 않기 위해 유공자의 공훈을 기리는 다양한 보훈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고 그 뜻을 잇고자 일관된 보훈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김문오 달성군수는보훈은 대한민국, 그리고 달성군의 어제, 오늘, 일이고, 시대를 아우르는 가치이다.”라며,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의 씨앗으로 27만 달성군이 대구의 미래로 꽃피고, 대구의 중심으로 우뚝 수 있었다. 헌신에 대한 우리 군의 책임을 다하고, 국가유공자 예우를 강화해 생활 속 보훈문화가 확산되도록 남은 임기 마지막까지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