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상환 기자

국민의힘 당내에서도 "윤석열, 처가비리 엄단해야"

  • 입력 2022.01.16 14:55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방송을 앞두고 당내에서도 “윤 후보가 처가 비리에 대한 엄단을 약속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있다.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SNS에 윤 후보 장모가 타인 소유 부동산을 담보로 수십억대 대출을 받은 정황을 두고 “남을 위해 자기 땅을 담보로 제공할 사람이 얼마나 되겠나. 남의 땅에 대출을 받았단 얘기는 그게 실은 자기 땅인데 차명으로 맡겨놨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라며 “정체가 알려지면 곤란한 투기꾼들이나 주로 쓰는 수법인데 이게 만약 사실이라면 참으로 질이 나쁜 행태다. 진영논리로 무턱대고 방어만 할 일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현안대응티에프는 윤 후보 장모 최아무개씨가 경기도 양평군, 성남시, 서울 송파구 등의 4건의 타인 명의 부동산에 근저당을 설정해 금융기관 대출을 받았다며 차명소유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의혹을 제기한 토지는 최씨와 가까운 친인척이 수십년간 소유해 온 것으로, 최씨가 대출을 받을 때 부탁해 최씨 소유의 다른 토지들과 함께 담보로 제공된 것”이라고 반박한 바 있다.

이언주 전 의원은 이어 “윤 후보는 처가비리에 대한 엄단과 그들과의 손절을 국민들에게 약속하지 않고서는 지지를 회복하기 힘들 것”이라며 “출마의 변에서 내세웠던 ‘법치’ ‘공정과 상식’ ‘정의’를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정치가 명분을 잃으면 힘이 없어지는 법”이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의 장모 관련 의혹을 직접적으로 거론하며 처가 비리에 대한 윤 후보의 단호한 태도를 촉구하고 나선 것이다.

홍준표 의원도 전날 SNS에 “김건희씨 7시간 녹취록 공개에 이어 2월10일에는 탄핵 당시 좌파 연합에 가담했던 윤 후보도 나오는 ‘나의 촛불’이라는 다큐멘터리 영화도 상영된다고 한다”며 “저들(여권)은 정교하게 대선 플랜을 가동하고 있는데 우리는 아무런 대책 없이 좌충우돌하는 모습이 참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윤 후보의 국가경영 역량 강화, 처가 비리 엄단 의지 발표와 단절, 안 후보와 단일화 적극 추진으로 난제를 풀어나가시길 바란다”며 “아첨하는 측근들을 물리치고 나홀로 광야에 설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다. 시간이 없다. 서둘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