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 지원한다.

  • 입력 2022.01.17 08:51
  • 댓글 0

-‘저녹스(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실시…난방비 절약 열효율 증가 -
- 일반가구 1,000대·저소득가구 50대 지원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지난해 이어 올해 저녹스 보일러(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확대·실시한다.

1차 신청기간은 오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이후 잔여물량이 있을 경우 예산 소진 시까지 추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2022년 세종시 소재 주택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가구로, 지원 비용은 일반가구의 경우 10만 원, 저소득층에는 60만 원이다. 

10년 이상 된 노후 보일러를 교체하는 가구에 먼저 보조금을 지원하며, 일반가구에 1,000대, 저소득층 가구에 50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저소득층 지원범위가 확대돼 기존 조건이었던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이외에도 장애수당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 등도 저소득층으로 인정된다.

보조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신청기간 내 보조금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보조금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구비서류에 설치 전 보일러 사진과 설치 중 보일러 사진(휴대전화 화면, 당일 발행 신문 등과 함께 찍어 설치 날짜 확인)을 첨부하도록 하고 보조금 준수사항 서약서도 작성토록 할 예정이다. 

보조금 신청에 필요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판규 환경정책과장은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의 저감효과도 있고, 시민들의 입장에서는 열효율이 뛰어나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라며 “지난해 저녹스 보일러 55대를 보급해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었던 만큼, 올해는 1,050대로 지원물량을 확대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