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김주환 기자

공주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학년도 학습역량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T&L DAY」개최

  • 입력 2022.02.15 08:12
  • 댓글 0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는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21학년도에 운영한 학생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성과를 종합하는 성과 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습컨설팅, 튜터링, 학습포트폴리오 공모전, 학습동아리, CTL 서포터즈 등 교수학습지원센터의 5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재학생 8명이 참여 수기와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성과를 직접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손인애(관광학부 관광영어통역학전공), 김하겸(의료정보학과), 이주희(화학공학부), 장도진(기계자동차공학부 자동차공학전공), 구다은(지역사회개발학과), 최기범(지리교육과), 문준혁(지리교육과), 안선영(미술교육과), 김단아(물리학과) 학생이 각자 참여한 프로그램의 참여동기, 활동내용, 성과 등을 소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약 7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학생들은“내가 참여했던 활동 외에 다른 유익한 활동들의 우수사례를 보면서 학교가 정말 다양하고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느꼈다”, “실제 경험한 학우들의 이야기가 프로그램의 유익함을 증명하는 것 같았다”, “성과공유회를 보고 도전하는 두려움이 해소되는 시간이었다”, “홍보물로만 CTL을 접했는데 직접적인 후기나 과정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동료 학생들의 입장에서 전해주는 정보에 호응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공동운영한 공주대 신문방송사 신관방송실무국(KNUBS)의 김영선(법학과), 안세영(음악교육과) 학생은 “우리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학생들의 사례를 소개하는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22년도에 더욱 풍성해질 프로그램이 기대된다.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더욱 확장, 발전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교수학습지원센터 김훈호 센터장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비대면 학사운영환경에서도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고,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학생들의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학생들의 개선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22학년도에도 학습자 수요를 반영한 학생 학습역량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