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건희 '관저 쇼핑' 논란에 국민의힘 "유력 검토지 둘러본 게 왜 문제?"

  • 입력 2022.04.24 12:12
  • 댓글 1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이이 관저를 당초 육군참모총장 공관에서 외교부 장관 공관으로 변경하는데 김건희 여사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힘은 "악의적 꼬투리 잡기"라고 반박했다.

24일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김건희 대표가 이전될 공관 후보지를 방문했다는 보도에 대해 기다렸다는 듯 민주당 인사들이 일제히 비난하고 나섰다"며 "전후 상황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도 없이, 그저 당선인 배우자를 흠집내기 위한 악의적인 꼬투리 잡기"라고 밝혔다.

이어 "외교부 공관을 대통령 관저로 잠정 결론 내린 것은 담당 TF가 이전 비용, 경호, 교통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결과"라며 "김 대표의 결정으로 공관을 정했다는 보도는 애당초 잘못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를 두고 민주당은 ‘공관쇼핑’, ‘소원풀이’ 등의 자극적인 단어를 동원해가며 공격에 나선다"며 "전형적인 선동정치이며 여론을 호도하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또 "대통령 관저를 옮기는 데에 있어서 실제로 거주할 당선인의 배우자가 유력 검토되는 후보지를 둘러보는 것이 대체 무엇이 문제인가"라며 "김 대표를 트집 잡을수록 김정숙 여사에 대한 의혹만 더 커질 뿐"이라고 덧붙였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도 같은날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 언론 브리핑에서 "대통령집무실과 공관 이전은 청와대이전TF에서 실무진들이 오랫동안 대안을 놓고 고민하고 있던 문제"라며 "경호, 보안 등 여러 문제와 공관을 짓는 시한과 비용 문제를 다 고려해 새로운 공관으로 가는 게 좋겠다는 결정이 있었고 그 이후 실제로 사용하게 될 두 분이 확인하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곳으로 공관을 사용하기로 결정을 한 뒤 방문을 한 것이지 먼저 가서 낙점해서 공관을 변경하는 데 (그 결정을) 고려했다는 점은 오보"라며 "바로잡아주시길 요청드린다"고 했다.

앞서 JTBC는 김 여사가 지난주 주말 서울 한남동의 외교 공관을 둘러보고 난 뒤 당초 관저로 사용될 예정이었던 육군참모총장 공관에서 외교 공관으로 계획을 변경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김진애 전 민주당 의원은 SNS에 "김건희의 관저쇼핑 놀이, 윤석열 당선인의 김건희 소원풀이 놀이"라고 비판했다.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역시 "멀쩡한 청와대를 고쳐 쓰면 될 것을 국방부 내쫓고 이제는 외교부 장관 공관마저 대통령 관사로 뺏어가면 외국원수 외국사절 등 외교행사는 어떻게 하라는 것이냐"며 "난감한 일"이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