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앙증맞은 몸" 배현진, 국회의장 체격 조롱... '징계요청'

  • 입력 2022.05.01 18:37
  • 댓글 0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 SNS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일 '검수완박' 법안인 검찰청법 개정안 강행 처리에 반발하는 과정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앙증맞은 몸'이라고 발언한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에 대한 징계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배 의원은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개정안 표결 이후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하고 박 의장을 강도 높게 비난했다.

배 의원은 이 과정에서 박 의장을 가리키며 "당신의 그 앙증맞은 몸으로 국민의힘 의원들 위를 밟고 지나가기 위해 구둣발로 저희를 걷어차며 용맹하게 의장석으로 올라왔다"며 "당신이 얘기하는 민주주의가 이런 것이냐"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배현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은 '앙증맞은 몸'이라며 박 의장을 향해 삿대질까지 하며 비하하기까지 했다"면서 "민주당은 국민의힘의 불법 폭력행위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조사해 국회법상 징계를 요청하겠다. 국회는 폭력을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여야합의안 정신에 따라 검찰청법을 처리했다"며 "국민의힘이 대통령 거부권 행사를 요구하는 것은 국회 입법권을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한편 같은 당 이원욱 의원은 SNS에 "국회의장을 향한 '앙증맞은 몸'이란 발언은 마땅히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해야 할 발언"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앙증맞은 몸이란 말은 자신보다 나이가 적거나 자신이 가르쳐야 할 사람에게 할 수 있다"며 "같은 국회의원 사이에서도 사석에서조차 할 수 없는 말이다. 나아가 국회의장의 체격을 조롱하고 능멸했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회의원을 대표하는 의장의 격을 추락시켜 국회의 위상을 스스로 떨어뜨린 일"이라며 "스스로 약속을 깬 공당이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며 전 국민을 가해하는 태도"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입이라고 할 수 있는 인수위 대변인이 다루는 언어치고는 참으로 조악하고 비루하다. 입법부를 폄하하는 윤 당선인의 의중이 담긴 것이 아닌지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