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문재인은 범죄조직 수괴"... 서민 교수, '막말' 논란

  • 입력 2022.05.04 13:10
  • 댓글 5
서민 교수 유튜브 채널 '비온뒤'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서민 단국대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막말 수준의 비난을 퍼부어 논란이 일고 있다.

서 교수는 3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검찰청법·형사소송법 개정안을 공포한 것을 ‘폭거’라 규정하고 “한 나라의 대통령보다는 범죄조직 수괴에 더 어울리는 사람임을 증명해줬다”고 비난했다.

서 교수는 3일 SNS “무능하면 대개 사람이 좋다. 악함도 어느 정도 능력이 있어야 가질 수 있는 아이템이라서다. 그런데 문 대통령은 무능한 이도 얼마든지 악할 수 있음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오늘부터 난 기다릴 것이다. 그가 감방에서 죗값을 치를 그날을”이라며 #부디 건강하시라 #형기를 다 채울 수 있게라는 해시태그까지 덧붙였다.

서 교수는 지난달 28일 대한변호사협회 회관에서 ‘국민을 위한 검찰개혁 입법 추진 변호사-시민 필리버스터’ 연사로 나서기도 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을 향해 “우리나라의 근간을 흔드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 모른 체하고 있다”라며 “검수완박을 실제로 원하고, 검수완박이 통과돼 양산에서 편하게 노후생활을 하는 것이 꿈이지 않나”라고도 했다.

앞서 3일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검찰청법 개정안과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해당 개정안은 4개월 이후 시행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회의 모두발언에서 “검찰 수사의 정치적 중립성과 공정성, 선택적 정의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해소되지 않았고 국민의 신뢰를 얻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평가가 있었다”며 “국회가 수사와 기소의 분리에 한 걸음 더 나아간 이유라고 생각한다”고 의결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서 교수는 최근 자신의 SNS에 쌍커풀 수술 후기를 올려 주목을 받기도 했다.

수술 후 서민 교수는 "거울을 볼 때마다 낯선 제가 있는 거다. '이 정도만 생겨도 좋겠다'라고 생각했던 사람이 점점 나타나는 거다. 사진도 잘 안 찍고 거울도 잘 안 봤었는데 이제 거울을 자주 본다"라며 바뀐 얼굴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