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성향 세종시교육감후보 3인 단일화 전격 합의!
진보성향 세종시교육감후보 3인 단일화 전격 합의!
  • 김주환 기자
  • 승인 2022.05.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 6일 세종시교육감 후보 3명이 세종시교육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단일화 합의서에 서명과 합의가 전격적으로 성사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서범석단일화추진 단장
서범석, 단일화추진단장

지난 5월 4일 서범석 세종시교육감후보 단일화추진단장은 예비후보 사진숙, 김대유, 유문상, 후보는 세종시 조치원읍 모처서 회동, 단일화를 추진 하기로 전격 합의했다고 밝혔다. 

3인의 후보는 추후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등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각 후보가 추천하는 3명의 단일화추진위원과 3인의 후보가 인정하는 3인의 지역인사로 꾸려지는 가칭 ‘세종시교육감 단일화 추진단’(이하, 추진단)에게 전권을 위임하기로 하였다.

여기서, 여론조사기관, 한길리서치에서 시민 500명 이상 전화 응답에서 채취한 지지율을 표본으로, 다자의 지지를 받은 후보를 단일 후보로 정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다.

추진단은 5월5일 단일화 과정등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단일화 협약서에 서명하였다. 5월6일 세종시 교육청 정문에서 단일화 기자회견을 겸한 협약식을 갖고 여론조사 결과가 도출되는 날에는 세종시청 브리핑실에서 교육감 단일 후보를 공동 발표 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여론조사 결과 승복과 세종교육발전이라는 공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선출된 후보의 당선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어 단일화의 좋은 선례를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