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은혜 '재산 축소 신고' 공고문, 투표소에 붙는다

  • 입력 2022.05.31 08:33
  • 댓글 0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선관위가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의 재산 축소 및 누락 신고를 인정했다"며 비판했다.

김동연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선대위는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 후보는 배우자가 지분을 보유 중인 대치동 다봉빌딩의 가액을 약 15억원이나 축소해 신고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또한 보유 중인 증권 중 1억원을 재산 신고에서 아예 누락했다”고 비판했다.

선대위는 “이와 관련해 민주당은 지난 25일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제기서를 제출했고 26일에는 김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고 전했다.

이어 “30일 중앙선관위는 김 후보의 재산 축소 및 누락 의혹에 대해 김 후보 측이 공표한 재산 신고 내역이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결정했다”며 “본투표일, 경기도 31개 시군 모든 투표소에 김 후보가 공표한 재산 신고가 거짓이었다는 내용의 공고문이 붙게 된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를 향해서는 “결국 남을 것이라고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받는 일뿐인 이런 사람이 경기지사 후보 자리에 있을 자격이 있냐”며 “김 후보는 지금이라도 즉각 경기도민 앞에 사죄하고 경기지사 후보 자리에서 내려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오늘 당장 경기지사 후보직에서 내려와 수십억에 달하는 허위 · 축소 재산 신고 문제와 더불어 ‘가짜 경기맘’, ‘KT 채용 청탁’, 배우자의 가짜 애국자 코스프레 등 수많은 의혹에 대해 1400만 경기도민 앞에 사실을 밝히고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