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이준석 "이재명, 당권 도전하면 재미있을 듯"

  • 입력 2022.06.03 15:51
  • 댓글 1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재보궐선거로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당권에 도전해달라"며 비꼬았다.

이준석 대표는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민주당 책임론 논쟁, 어떻게 지켜보느냐'는 물음에 "저한테 지적하라고 하면 이재명 후보의 잘못"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는 초반부엔 명분 없는 출마에 대한 공격, 후반부엔 뜬금없는 김포공항 폐항에 대한 공격 그 두 가지만 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승조 충남도지사나 이광재 의원같이 지역적으로 굉장히 호평받는 분들이 전국 단위 이슈에 휩쓸려서 지역선거를 못 치렀다"라고 평가했다.

또한 이 대표는 이재명 당선인의 당권 도전 가능성에 대한 질문엔 "좀 해 주세요" "재미있을 것 같다"라면서 비꼬았다.

이 대표는 "그렇게까지 제가 위협적으로 느끼는 조합은 아닐 것 같다"라며 "이재명 의원은 누가 봐도 명실상부한 민주당의 가장 유력한 차기 대권주자다. 그런 경우에 정권 1, 2년 차에 인기가 좋은 대통령을 상대하러 그분이 나선다? 그분이 좋은 선택을 하는 것 같지는 않다"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 인기가 갈수록 좋아지고 있는데 그분(이재명)이 각을 세우는 메시지를 내봤자 욕먹을 것밖에 없다"라며 "좀 낮은 자세로 가면서 오히려 나중에 어떤 계기가 있을 때 도전할 것 같은데 그것은 본인의 선택"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만약 야당을 상대로 할 가장 두려운 조합은 대표 김해영, 원내대표 한정애"라면서 "김해영 전 의원 같은 개혁적인 성향의 대표가 있으면 제가 메시지 내기가 힘들어진다. 한정애 (전) 장관 같은 분은 우리 당에서도 싫어하는 사람 별로 없다. 워낙 원만한 성격을 갖고 계시고 부드러움도 갖고 계시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