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건희씨'라고 불렀다"... 법세련, 김어준 인권위에 진정

  • 입력 2022.06.04 13:44
  • 댓글 6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방송인 김어준씨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김건희'씨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한 보수단체가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제기했다. 김씨가 김 여사의 인격권을 침해했다는 것.

4일 인권위에 따르면 법치주의바로세우기행동연대(법세련)는 3일 오전 김씨가 진행하는 방송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대한 시정 권고를 요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법세련은 김어준씨가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달리 김건희 여사는 김건희씨라고 불렀다며 김건희 여사를 비하하려는 의도가 담겼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30일 김어준은 해당 방송에서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씨가 용산 청사에서 반려견과 함께 보낸 사실이 주말 언론을 장식했다"며 "김건희씨가 대통령 집무실에 앉아 있는 사진이 팬클럽을 통해 공개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동선이나 집무실을 개인이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듯 하고 '좋아요' 대상으로 하는 건 김건희씨 개인 활동"이라고 비판했다.

법세련은 이에 대해 "김어준 진행자는 문 전 대통령의 배우자 김정숙 여사나 노무현 전 대통령의 배우자 권양숙 여사에 대해선 꼬박꼬박 '여사'라고 불렀다"며 "현직 대통령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서만 '김건희씨'라고 부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1,000만 서울시민이 듣는 공영방송 진행자라면 싫든 좋든 현직 대통령 배우자를 여사라고 호칭하는 게 도리"라며 "공영방송 진행자가 자기 편이면 '여사', 반대편이면 '씨'라고 하는 건 심각한 불공정 편파방송"이라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