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대덕거리 맥주페스티벌, 상인도 방문객도 ‘함박웃음’

  • 입력 2022.07.17 15:34
  • 댓글 0

지난 15~16일, 비래동서 첫 시작
6주 동안 펼쳐지는 한여름밤의 향연

사진은 대덕거리 맥주페스티벌 장면.
사진은 대덕거리 맥주페스티벌 장면.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지난 15~16일 이틀간 비래동에서 개최한 ‘대덕거리 맥주페스티벌’에 3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비래동로 일대에 구름인파가 몰렸다.
지난 2019년 첫 개최된 후 코로나19로 3년여 만에 다시 열린 이번 축제는, 지역 소상공인의 일상회복 지원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 300미터를 뒤덮은 우산거리는, 시원한 그늘막과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이른 무더위로 지친 방문객들의 몸과 마음을 달랬다.
동시 수용인원 5000명을 자랑하는 초대형 우산거리를 가득 메운 방문객들은, 생맥주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인기가수의 공연을 관람했다. 또 EDM파티에 참여하거나 라디오DJ박스에 사연을 보내기도 하며 축제를 즐겼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이번 축제를 그동안 손꼽아 기다려왔다. 오늘 우리 동네에 대전시민이 모두 모인 것 같다. 이렇게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축제는 처음이고 그래서 더욱 모처럼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비래동 한 점포주는 “코로나 이후로 이렇게 손님이 많기는 처음이다. 그동안 장사가 안돼 힘든 한숨이 나왔는데 오늘은 바빠서 즐거운 비명이 나올 정도였다. 이번 행사를 만들어준 대덕구청과 상인회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축제와 같이 코로나로 인한 3년간의 고통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회복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 22~23일 신탄진동에서 열릴 행사에도 많은 주민들이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음주운전과 교통혼잡 예방을 위해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행사장을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