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건희 주가조작은 수만명 피해입은 중범죄"... 민주당, "처벌 불가피"

  • 입력 2022.09.05 03:00
  • 댓글 0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 제공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 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위법 증거는 차고도 넘친다"고 밝혔다.

4일 민주당 법률위원회 위원장인 김승원 의원은 조정식 사무총장이 국회에서 주재한 기자간담회에서 "법과 원칙, 증거와 법리에 따라 김 여사에 대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2일 뉴스타파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재판 과정에서 공개된 김 여사와 증권사 담당 직원 사이의 과거 통화 녹취록을 토대로 김 여사가 주가조작에 적극적으로 관여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뉴스타파는 대선 기간 '김 여사가 조작범과 절연했다'고 한 윤 대통령 측의 해명도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대선 기간 민주당 태스크포스에서 확인한 것을 봐도 공소장 범죄일람표에 김 여사 명의 거래가 289회나 등장했고, 김 여사 계좌 6개와 어머니 최은순 씨 계좌도 사용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즉, 김 여사는 거래 횟수나 거래금액, 주가조작 관여 정도 등에 있어 재판을 받는 공범보다 더 깊이 주가조작에 관여돼 있다"라며 "그런데도 검찰은 김 여사에 대한 서면조사조차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검찰을 겨냥해 "혐의가 불분명한 제1야당 대표를 추석 전에 소환해 조사하겠다는 그 기세는 다 어디로 갔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제 김 여사를 기소하고 처벌하는 것은 불가피해 보인다"라며 "주가조작은 수천수만 명의 피해자가 발생하는 중범죄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김 여사에게는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가 있고, 윤 대통령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혐의가 추가됐다"라며 "윤석열 정부에서 호가호위를 꿈꾸는 검찰도 더는 침묵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