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2022 군산희망복지박람회 개최, 복지로 다시 이어지는 희망

  • 입력 2022.09.15 10:52
  • 댓글 0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군산시는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2022 군산 희망복지 박람회’를 오는 23일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개최한다.

군산 희망복지박람회는 ‘복지, 다시 이어지는 희망’이라는 주제로 민관이 협력·기획해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 뿐 아니라, 박람회 슬로건 공모 등 주민이 참여했으며 복지를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박람회는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한 눈에 보도록 생애주기별 영유아·아동, 청소년, 노인 부문과 유형별 8개 분야인 장애인, 여성·가족, 보건·의료, 자원봉사, 사회공헌, 일자리, 지역복지, 공공기관 등 50여개 사회복지 기관에서 50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 밖에도 런닝맨미션,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생산물품 전시관, 열린 무대를 통한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할 다채로운 체험‧문화행사 등이 선보인다.

특히, 지난 2년 동안 코로나로 박람회가 진행되지 못했던 만큼 올해는 더욱 많은 시민이 참여하도록 오후 9시까지 행사를 운영하며, ‘함신익과 심포니송’ 수준 높은 오케스트라 공연을 야간시간으로 배정해 시민 참여가 기대된다.

특히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도 진행되며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온 유공자 20명에 표창장을 수여한다.

고석권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2022 군산 희망복지박람회는 나눔과 봉사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잠재된 복지자원 발굴을 통해 시민 복지지수를 높여 삶의 질 향상 계기가 될 것이다.” 면서 “많은 시민이 보고 체험해 복지를 통해 다시 희망으로 이어지도록 민·관이 한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