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신구 기자

고양시 여성회관 기획특강, '행복임신‧ 건강 출산' 성료

  • 입력 2022.09.19 12:06
  • 댓글 0

임산부와 배우자가 함께 준비하는 출산ㆍ육아 문화 조성

고양시 여성회관 기획특강, '행복임신‧ 건강 출산' 성료

[내외일보] 이신구 기자 = 고양특례시 여성회관에서는 기획 특강인‘행복 임신& 건강 출산’을 통해 임산부 요가, 임산부 건강브런치, 배냇저고리 만들기, 출산 후 이유식 준비를 도와주는 5개 강좌를 8월 27일부터 9월 17일까지 3주간 진행했다.

'임산부 건강 요가'에서 임신으로 인한 체형변화에 대해 알아보며 임신기 동안 신체 통증을 완화하는 올바른 자세와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동작을 배우고, '임산부 건강브런치'에서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균형된 영양공급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브런치 메뉴를 만들어보며, '행복 아가 건강 이유식'에서는 초기‧중기‧완료기 등 각 단계별로 아가의 건강 필요 성분과 소화력을 고려한 미음‧죽‧무른밥 등을 요리해 보고, '행복 아가 배냇저고리 만들기'에서는 아가 맞이 태교와 더불어 신생아 모자‧손싸게‧배냇저고리‧스와들업 등을 정성스런 손길을 통해 만들어 보기도 했다.

특히 남성 배우자 동반이 가능한 특강을 기획하여 “임신과 출산 과정을 여성만이 아닌 배우자 동참을 통해 양성의 건강한 육아로 연결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며“실질적 임신‧출산에 필요한 컨텐츠로 구성한 강좌들로 임산부에게 매우 호평을 받으며 운영됐다.”고 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9월 16일(금) 경기도 여성비전센터에서 열린 16개 시ㆍ군 여성가족기관의‘여성회관 협의체 발전방향 세미나’에서도 고양시 여성회관의 우수 사례를 발표하여 타 시군에 공유하는 등,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 기획특강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