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 대통령, 끝내 사과 없이 언론 겁박"…민주당 '박진 해임건의안' 예고

  • 입력 2022.09.26 17:02
  • 수정 2022.09.26 17:03
  • 댓글 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와 박홍근 원내대표가 26일 경기 수원 경기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귀엣말을 나누고 있다.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6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국민은 대통령의 진솔한 사과를 기대했지만 대국민 사과는 끝내 없었다. 정녕 국민이 두렵지 않은가"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약식 문답에서 기막힌 발언을 했다. 진실은 은폐하면서 언론을 겁박하는 적반하장식 발언을 이어갔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미국 순방 중 자신의 발언 논란에 대해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린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정부의 실수와 준비 부족도 큰 문제지만 더 심각한 건 국민과 야당을 상대로 한 거짓과 기만"이라며 "국민과 언론을 상대로 한 협박 정치는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대통령의 실언에 대해 정쟁할 의사가 추호도 없지만 국민의 청력을 시험하며 사슴을 말이라 부르는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표는 오는 27일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 발의를 예고했다.

그는 "순방 총책임자인 박 장관을 해임하고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 등 외교안보 참사 트로이카의 전면 교체를 촉구한다"며 "오늘까지 결단을 내리지 않으면 민주당은 27일 박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발의하겠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를 두고선 "북한은 한반도를 위기로 몰아넣는 핵실험과 군사 도발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윤 정부 또한 이명박(MB)정부의 실패한 대북정책을 답습하면서 안보 위기를 키우는 것 아닌지 우려스럽다. 철통같은 안보태세를 유지하며 북한 도발에 철저히 대응하는 한편 동시에 대화의 문을 열어둬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