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이강석 기자

진안군청소년수련관,119안전뉴스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입력 2022.10.05 12:17
  • 댓글 0
진안군청소년수련관,119안전뉴스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내외일보] 이강석 기자 = 진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 지봉갑이 제15회 전라북도 119 안전뉴스 영상경연대회에서 안전사고 예방 방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경연대회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생활 속 안전문제를 발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흥미로운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국민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대회다. 금번 대회에서는 사건사고 브리핑, 안전사고 예방 방안 등 2개 부문으로 접수를 받았고 비대면 영상경연 형태로 심사가 진행됐고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청소년동아리 ‘지봉갑’은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동아리 활동이 축소되며 비대면 활동으로 전환되던 지난해부터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이 영상제작에 관련된 교육을 지속해왔다. 특히, 청소년 참여활성화사업을 통해 진안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 영상 제작, 진안 역사문화 10선 참여 등 다양한 내용들로 지역에 대해 알리는 영상제작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에 전북지역 대표로 출전하게 되어 또 다른 수상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진안군청소년수련관 한효림 관장은 “청소년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열심히 준비해 좋은 성과를 거둬 너무 기쁘고 축하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문화 정착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