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교영 기자

푸틴의 선물은 '냉동생선'... "남편 전쟁터 끌려갔는데"

  • 입력 2022.10.07 12:48
  • 댓글 0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러시아가 지난달 21일(현지시간)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으로 동원령을 내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징집병 가족에게 인센티브로 '공짜 생선'을 제시했다고 영국 일간 익스프레스가 더타임스를 인용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더타임스를 인용한 매일경제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극동 사할린주의 미하일 슈바로프 통합러시아당 지역 대표는 전날 사할린 지방 정부가 입대자 가족에게 현지에서 잡히는 도다리, 명태, 연어 등을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슈바로프 지역 대표는 "사할린 지방 정부와 수산업계가 합의하면서 징집병 가족들에게는 9t 상당의 신선한 냉동 생선이 할당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원봉사자들이 180가구에 생선 5~6kg씩을 곧 전달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이번 인센티브는 빈곤한 지역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러시아의 정치 분석가 안톤 바르바신은 타임스에 "남편이 전쟁터에 가면 몇 주간 먹을 것이 생긴다고 말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비판했다.

앞서 러시아 투바 지역에서도 징집병 가족들에게 양 한 마리, 석탄, 밀가루 50kg, 감자 두 봉지를 제공했다.

지난 2월 24일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는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자 결국 동원령을 내렸다.

동원령이 내려지자 징집을 피하기 위해 인접 국가인 핀란드 등으로 탈출하는 행렬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은 동원령 발령 이후 국경을 넘어 도피한 러시아인의 수가 20만명이 넘는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