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김진영 기자

서산시, 학부모․학생 대상 고입 설명회 성황리 개최

  • 입력 2022.10.09 13:08
  • 댓글 0

학부모 200명 사전 예약 성황리 조기 마감, 문의 전화 이어져

서산시, 학부모․학생 대상 고입 설명회 성황리 개최

[내외일보] 김진영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지난 7일 서산 문화원 3층 공연장에서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주최로 열린 ‘고입 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배움과 성장이 함께하는 고등학교 생활’이란 주제로 ▲2026 대입 전형을 고려한 2023 고입 지원전략, ▲배움과 성장이 함께하는 고등학교 생활 등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한교육협회 박상환 강사와 충남진학교육지원단 안수영 강사가 학생과 학부모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향후 진로 결정에 도움 되는 고등학교 입학전형, 고교학점제, 대입제도에 대한 내실 있는 강의를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에서는 학부모․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를 했으며, 학부모․학생 등 희망자가 많아 조기 마감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설명회가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와 진학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 진로진학상담센터는 남은 하반기에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진학상담교실 운영, ▲ 대학생․고등학생 1:1 매칭 전공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학부모와 함께하는 단위학교 진로진학 소통한마당 등 입시상담을 위한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해 상담 예약 후 서산시 평생학습관 3층을 방문해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