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홍성군 신청사 건립 ‘가속도’

  • 입력 2022.10.11 09:26
  • 댓글 0

국토교통부 협의 및 道 지방건설기술심의 통과

홍성군 신청사 건립 ‘가속도’

[내외일보] 백춘성 기자 = 홍성군민들의 숙원이자 화합을 위한 홍성군 신청사 건립사업이 국토교통부 협의와 충청남도 심의를 통과하면서 한층 속도를 더하게 됐다.

지난주 대형공사의 `입찰 방법`에 대해 국토교통부 협의와 충청남도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통해, 군은 신청사 건립 절차를 실시설계와 시공을 동시에 시행하는'기본설계 기술제안'입찰 방법으로 하되 전문건설업에 대해서는 분리 발주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이에 홍성군에서는 기본적인 행정절차가 마무리된 만큼 신속하게 조달청과 협의 후 연내 입찰공고 절차를 마무리하고, 2023년 상반기에 실시설계 및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하반기에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신청사 건립을 위해 지난해 10월경 기본설계 용역을 착수한 이후로 약 10개월 동안 공공건축가 및 신청사 건립추진위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업무공간에 대한 부서별 협의를 거쳐 올해 8월에 신청사의 기본설계를 완성했다.

옥암 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게 될 신청사는 총사업비 864억, 연면적 24,433㎡, 지하 1층에 지상 7층 규모로 주차장은 320대가 계획됐으며, 추가로 인근 부지를 매입하여 총 600대 이상의 주차장을 확보하여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청사에는 직장어린이집을 비롯하여 층별로 미팅룸을 배치하여 업무협의 및 민원 상담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홍성천변과 청사 내 장터 마당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청사를 구현함으로써 원도심 활성화 및 지역 균형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최주식 회계과장은 “이제 신청사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가 막바지에 이른 만큼 조달청과 협의하여 2023년 하반기에는 착공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며, 군민들께서 신청사 건립에 대한 고견을 군 홈페이지에 남겨주시면 검토 후 최대한 청사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