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2022년 친환경교통주간 체험행사‘모두 줍깅 GO to ZERO’개최

  • 입력 2022.10.13 09:56
  • 댓글 0

10.15일 13:00, 원주시청 푸른광장

‘모두 줍깅 GO to ZERO’개최

[내외일보] 김의택 기자 = 원주시와 원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원주시청 푸른광장에서 친환경 교통주간 및 미세먼지 줄이기 행사의 일환으로‘모두 줍깅 GO to ZERO’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걷기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대응을 위해 기획됐다.

운영프로그램은 ▲Walk to Zero, ▲Bike to Zero, ▲Enjoy to Zero 등 총 3개다.

'Walk to Zero'는 가족·친구·연인들이 함께 걸으며 도심지역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으로, 스탬프 투어 참여 시 예쁜 다육이를 증정한다.

'Bike to Zero'는 자전거 점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탄소중립 자전거 캠페이너를 모집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전거를 타고 오는 시민들에게는 친환경 컵을 제공한다.

'Enjoy to Zero'에서는 카드지갑 만들기, 애완식물 심기 등 재미있는 친환경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체험활동과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9월 친환경 걷기 챌린지‘하루 10,000보’를 진행해 원주시민 1,686명이 걸음 수 3억 3천만 보를 달성한 바 있다.

원주시민들의 노력을 통해 35톤의 온실가스 감축을 달성했으며, 이는 나무 2,042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다.

원강수 시장은 “시민들이 걷기와 자전거 이용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실질적인 원주지역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향후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해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