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부평구, 민선8기 출범 100일 기념 미래 발전 위한 ‘소통+공감 토론회’ 열어

  • 입력 2022.10.14 11:39
  • 댓글 0
부평구, 민선8기 출범 100일 기념 미래 발전 위한 ‘소통+공감 토론회’ 열어

[내외일보] 김상규 기자 = 부평구는 1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부평 미래 발전, 구민과 함께 답을 찾다’를 주제로 ‘소통+공감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 8기 부평구 출범 100일을 기념해 준비한 것으로, 온·오프라인으로 공개 모집한 주민 60명이 참석했다.

‘소통+공감 토론회’는 부평의 미래 발전을 위한 구정 관련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이자, 구정 운영 및 정책 방향을 구민과 함께 고민하는 형식으로 꾸며졌다.

구는 토론회에 앞서 분야별 주제선정을 위해 부평역 등 지역 내 지하철역 6곳에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어보는 ‘소통보드’ 행사를 진행했으며, 여러 분야 가운데 관심도가 높았던 안심·복지·환경 분야를 세부 토론 주제로 선정했다.

토론회는 소통보드 운영 현장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모둠별 자유토론과 전체 숙의토론, 결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10명씩 6개 모둠으로 나눠 열띤 토론을 이어갔으며, ▲밝고 안전한 골목길 조성 ▲재능을 살린 공공 노인 일자리 확대 ▲생활체육시설 조성 등 지역 발전에 필요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제안했다.

구는 토론회에서 발굴된 아이디어를 관계 부서와 협의 후 실행 가능성을 검토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소통+공감 토론회’는 부평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 참여와 소통의 장으로, 민선 8기를 맞아 민·관이 협력해 구정을 운영하고자 마련했다”며 “오늘 나온 의견들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구민 여러분과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