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평도 기자

구미, 고아지역 발전 위한 읍민 대토론회 개최

  • 입력 2011.12.05 15:45
  • 댓글 0

경북 구미시 고아발전협의회(회장 김봉교)는 지난 2일 읍사무소 3층 강당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및 관내 기관단체장 등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아지역 발전을 위한 읍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구미 도심확장에 따른 고아지역 발전 전략을 강화하며 지역 개발사업을 발굴하고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고, 경북테크노파크 이석희 단장의 고아지역 발전전략에 대한 주제발표로 시작됐다.

주제발표에 이어 진행된 토론시간에서는 최용호 경북대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해 이승희 금오공대 교수, 이춘근 대구경북연구원 박사, 김성근 건설과장, 조근래 구미경실련 사무국장, 김종배 구미상공회의소 사무국장, 김영찬 고아농협조합장, 김봉교 고아발전협의회장 등 다양한 인사가 지정토론자로 참여해 각자의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

구미 도심 확장에 따른 고아지역 발전 전략에 대해 주제 발표한 이석희 단장은 도시와 농촌이 특화된 통합 정주기반을 구축하고, 환경과 개발이 조화된 녹색환경 도시건설을 발표했다.

아울러, 이날 토론회에서는 선산-구미도심을 연계한 도시중추기능 강화, 구미도심 확장과 연계한 고아지역 창조 프로젝트, 고아지역 중심의 역동성 강화를 위한 협력연계사업 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토론자로 나선 조근래 구미경실련 사무국장은 지역농산물 가공산업 육성과 고아읍 축제를 연계하고 가칭 구미숲·하중도 철새공원 조성 청원 운동을 전개하자고 제안했다.

주민과의 토론에서 이복규 노인회장은 고아읍소재지의 공동화현상으로 읍소재지의 발전이 정체되고 있다며 고아농공단지의 확대와 읍민들이 직접 피부에 와닿는 실적적인 문제 해결이 최우선이라고 얘기했으며, 여러 주민들도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었다.

이평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