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창호 기자

한-미 FTA, 한발 먼저 대응하자

  • 입력 2011.12.05 16:15
  • 댓글 0

경경련, 8일 '한-미 FTA' 활용 전략 강의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회장 이중구, 이하 경경련)는 한-미 FTA를 선제로 대응하기 위한 '한-미 FTA 활용 전략 설명회' 를 오는 8일 수원 광교 테크노밸리 경기 바이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경경련과 인천본부세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기획재정부와 인천본부세관의 '한-미 FTA 바로 알기와 주요활용방안', 국제통상전문가인 김창훈 회계사의 '한-미 FTA 분야별 주요 혜택 및 FTA를 활용한 미국시장 마케팅 전략' 등의 주제 강의로 진행된다.

한-미 FTA는 지난달 22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이 국회를 통과해 29일 이명박 대통령이 한·미 FTA 이행법률 공포안 14건에 대해 서명함으로써 현재 발효만 남겨둔 상황이다. 특별한 사안이 없는 한 한-미 FTA는 내년 1월 1일부터 발효될 예정이다.

정석기 경기 FTA 활용지원센터장은 "한국의 3대 무역교역국인 미국과의 FTA는 한-EU FTA와 더불어 거대시장에 진출하는 도내 기업체의 국제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이는 많은 기업인이 한-미 FTA를 손꼽아 기다려왔던 가장 큰 이유"라고 설명했다.

정 센터장은 이어 "한-미 FTA 발효를 앞두고 기업들이 FTA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이를 미리 준비하고 활용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급선무"라며 "기업들이 FTA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경련은 기획재정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경기 북서부 FTA 활용지원센터를 지난달 25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 개소해 경기북서부지역의 현장 밀착형 FTA 맞춤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설명회 참가관련 문의는 경기 FTA 활용지원센터(1688-4684)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ftahub.go.kr/gyeonggi/)를 이용하면 된다.

김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