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도, ‘관광기업 간 협업프로젝트’ 지원 성과 톡톡

  • 입력 2022.12.24 15:20
  • 댓글 0

9개사 4개 협업팀 선정 후 마케팅, 컨설팅 지원 매출액 2억 원 상회
관광기업 간 협업 통해 상생 네트워크 구축…지역 관광기업 성장 지원

보물섬 팜파티
보물섬 팜파티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 = 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지역 관광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추진한 ‘2022 경남관광 협업프로젝트’가 이용객 및 사전 예약건수, 매출액 등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2022 경남관광 협업프로젝트’는 경남 도내·외 관광기업 간 협업을 통해 상생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너지를 내고 기업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공모 때부터 총 39개사, 11개 협업팀이 지원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2단계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 4개 협업팀(9개사)을 선정하고, 홍보와 마케팅 등을 위한 협업 사업비와 사전 컨설팅 및 상담(멘토링), 기업 간 네트워킹을 지원했다.

참여기업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간 기획상품을 운영했고, 총 이용객 및 사전 예약건수는 800명 이상, 총 매출액은 2억 원을 넘어섰다.

미식단풍 가을기차 여행(밀양 - 양산)

㈜잇펀과 ㈜마실이 협업한 ‘갱남 ; 갱장히 남다른 진짜 경남 한바퀴’는 서울역, 수서역에서 출발해 도내 노포맛집과 대표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는 KTX 할인이 포함된 패키지 기차여행 상품이다. 파격적인 가격에 숙박, 식사, 교통, 문화해설사의 설명까지 곁들여져서 좋았고, 꼭 재방문하겠다는 호평이 많은 상품이다. 

플랫폼 기업인 ㈜잇다오지가 기획과 홍보를 맡고, 농촌 체험 휴양마을 운영체인 해바리영농협동조합이 상품 운영 및 모객을 맡아 진행한 ‘보물섬 팜파티’는 남해 편백숲에서 코스 요리를 즐기는 팜파티(Farm Party) 상품으로, 지난 10월에 태국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는 관련 내용이 태국 내 언론에 보도되며 현지에서 호응이 좋았으며, 태국 팸투어 영상이 국내의 방송매체에도 송출되면서 내년 사전예약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그 밖에도, ▲로컬여행사 ‘사월의모비딕’과 기업간거래(B2B)기업 ‘청개구리’가 협업한 ‘워케이션’ 상품인 ‘통케이션 ; 통영-워케이션으로 통하다’ ▲창원시 소답동 소재 옛골목에서 식사, 카페 및 다양한 체험활동(찬합만들기, 보자기체험) 등을 결합한 ‘창원 소리단길 골목투어’ 상품도 많은 관심을 받은 상품이다.

‘통(TONG)케이션’은 게임형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서 상품 홍보 범위를 확대했고,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개인 맞춤형 투어를 실시했다.

‘창원 소리단길 골목투어’는 상품 판매일마다 투어상품이 매진됐을 뿐 아니라 TV 등 매체에 소개돼 그 상권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는데 앞장섰다는 평가다. 

경남도 관광진흥과 강승제 과장은 “관광 기업 간 협업과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지원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2 경남관광 협업 프로젝트’에 관한 소개와 예약 방법은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https://gyeongnam.tour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