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교영 기자

'파이팅 논란' 서영교에 "최악의 갑질" 전여옥 일갈

  • 입력 2022.12.26 17:42
  • 댓글 0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태원 참사 시민분향소에서 시민 항의를 듣고 있다. [사진=유튜브 '미디어 F'캡처]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태원 참사 시민분향소에서 시민 항의를 듣고 있다. [사진=유튜브 '미디어 F'캡처]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의 분향소에서 "파이팅"을 외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전여옥 전 의원은 "서영교가 또 서영교했다"며 조롱했다.

전 전 의원은 "분향소에 와서 '파이팅' 외친 서영교, 최악 갑질한 신현영, 이태원 유족분들이 엄하게 꾸짖어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26일 전여옥 전 의원은 SNS에 "(서영교 민주당 최고위원이) 이번에는 이태원 분향소에서 '파이팅'을 외쳤다. 분향소를 '정치적 시위헌장'이라고 서영교는 생각하는 거죠?"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 전 의원은 "이태원 주민들이 '대체 여기서 뭐하는 거냐'고 따지자, '적반하장' 서영교 왈. '이상한 사람이네!'. 그리고 카메라맨과 PD에게 반말로 '잘 찍어 둬'라고 했단다"며 "'만일 국민의힘 의원이 이랬다면?' 하는 물음이 없어야 상식이니까"라고 주장했다.

이어 "서영교 '의원 갑질' 꽤 했다. '바바리맨' 지인 아들 봐달라고 판사에게 압력 넣었다는 의혹이 있었다. 또 가족 채용으로 당에게 쫓겨나기도"라면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처제로 부르고 '전과4범' 이재명 열성 지지자~"라고 서 최고위원을 비꼬았다. 

그러면서 "이태원 분향소 가서 '파이팅!' 서영교 어울리죠? 우리는 저들과 다른 길을 갑시다.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3일 서 최고위원은 이태원 분향소를 찾아 "파이팅"을 외쳤다. 이 모습을 본 한 시민은 서 의원에게 그 자리에서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시민은 "똑바로 좀 하라. 어떻게 분향소에서 파이팅을 외칠 수 있느냐"라고 따져 물었다.

시민의 항의를 들은 서 최고위원은 "이상한 사람이네"라고 말한 뒤 카메라맨에게 "잘 찍어두라"고 지시하는 듯한 발언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