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민선 8기 홍성군, 지역민 무시한 편법 행정에 청사 앞 첫 주민 집회

  • 입력 2023.02.17 17:49
  • 댓글 0

[내외일보] 백춘성 기자 = 홍성군이 지역민들의 의견을 무시한 행정으로 민선 7기에 이어 민선 8기에서도 청사 앞 집회가 열려 군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성군 서부면 판교리에 허가된 폐기물 중간처리업체를 반대하기 위해 이번 집회에 모인 주민들은 “비산먼지와 소음 때문에 더 이상 못 살겠다”고 호소했다.

판교리 주민들은 “홍성군은 민선 4기부터 7기까지 수많은 부적절한 행정으로 언론에 보도돼왔음에도 단 한 차례 잘못을 인정하거나 해명도 없었으며 또다시 주민들의 의견 수렴 없이 편법으로 허가 행정을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이번 판교리 소재 폐기물 중간처리업체 A사는 2006년 홍성군으로부터 허가를 취득해 현재까지 운영 중인데 처음 허가받았던 노출 상태로 여전히 운영되고 있어 주민들의 피해가 상당하다는 것이 지역민들의 주장이다.

판교리 주민 A씨는 “홍성군은 지역민들을 위한 행정이 아니라 업자들만을 위한 행정을 하고 있다”며 “이렇게 주민들을 무시할 수 있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주민 B씨는 “홍성군이 썩어도 너무 썩었다. 공장을 유치하면 마을 토지가격에 영향을 줄 것은 불을 보듯 자명한 일이고 비산먼지나 소음으로 고통을 받을 것도 뻔한데 어떻게 주민 의견을 무시한 채 허가해 줄 수 있나”라며 “군수가 바뀌면 좀 좋아지려나 했더니 그 밥에 그 나물이다. 홍성에서 살고 싶은 생각이 없다”라고 울분을 토했다.

이에 복인환 홍성군 허가 건축과장은 “우리는 서부면으로 주민 동향 보고 공문을 발송했으나 서부면에서 답변이 없어 그대로 허가해 준 것”이라고 답변했고 김재철 서부면장은 “면민들이 말이 없어 보고 하지 않았다. 문제가 된다면 해명할 것”이라고 말해 ‘탁상공론’ 비난만 자초했다.

한편 서부면 판교리 주민들은 향후 충남도청에서의 기자회견도 예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