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현미 별세에 '수양딸' 연정에 관심↑..."그게 마지막이었다니"

  • 입력 2023.04.05 12:41
  • 수정 2023.04.05 12:43
  • 댓글 0
가수 연정(왼쪽), 현미/ 사진=채널A '순정시대' 방송 화면 갈무리
가수 연정(왼쪽), 현미/ 사진=채널A '순정시대' 방송 화면 갈무리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원로 가수 현미(본명 김명선)가 향년 85세로 별세한 가운데, 그의 수양딸로 알려진 가수 연정(53·본명 김주연)이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5일 연정은 뉴스1과 통화에서 "3일 전에 현미 선생님과 통화를 했었다"라며 "그때도 정말 친엄마처럼 저를 대해주셨다"라고 현미와의 마지막 통화에 대해 얘기를 꺼냈다.

이어 "제가 코로나19처럼 감기 기운이 있었는데 코로나19는 아니었고, 엄마(현미)한테 감기 기운만 없어지면 제가 가겠다고 했는데 엄마가 '너 어디 돌아다니면 혼낼 거다'라고 말하셔서 그때 느낌이 참 묘했었다"라며 "그게 마지막이었다니라는 생각도 든다"라며 슬퍼했다.

연정은 현미와의 관계에 대해 "제가 시골에 부모님이 계시니깐 서울에서 진짜 어머니처럼 지내는 사이였다"라며 "어제 하루가 지나 보니깐 제 가슴 속에 너무 많이 계셨구나라는 생각이 지금도 들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같이 쇼핑도 하고 재래시장에서 장도 보고 미용실도 같이 갔었다"라며 "둥글레차도 지금 현미 선생님이 사주신 거 먹고 있고, 제가 신발도 사드리고 정말 재밌게 지냈었던 분이셨다"라고 말하기도.

마지막으로 연정은 현미에 대해 "현미 선생님은 돌아가시기 전에 현존하시는 원로 가수들 중에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시는 분이셨다"라며 "정말 대모셨다"라고 회고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미8군 때부터 활동을 하시면서 이미자 선생님과는 다른 소울 등 색깔을 가지신 분이셨다"라며 "정말 후배들에 귀감이 되는 명품 곡도 많으시고 울림을 주는 분이셨다"라고 했다. 아울러 "이런 감성을 가지신 분이 가셨다는 게 너무 안타깝고 아쉽다"라며 "후배님들께서 그런 명품 곡들이 많다는 걸 많이 알아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앞서 4일 경찰에 따르면 현미가 이날 오전 9시37분께 서울 용산구 이촌동 자택에 쓰러져 있는 것을 팬클럽 회장 김모씨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후 현미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 판정을 받았다.

현미는 지난 1938년 평안남도 강동군에서 태어나 유년 시절을 평양에서 보냈다. 이후 6.25 전쟁 당시 1.4 후퇴로 남쪽으로 내려왔다. 2000년 남북 이산가족 상봉 당시 북한의 가족들을 만나는 모습이 많은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고인은 1957년 미8군 위문 공연에 오르면서 가수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1962년에는 냇 킹 콜의 곡에 자신이 작사한 가사를 입혀 '밤안개'를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현미는 '내 사랑아' '떠날때는 말없이' '보고 싶은 얼굴' '무작정 좋았어요' '애인' '몽땅 내 사랑' '바람' '왜 사느냐고 묻거든' 등의 히트곡들을 발매하며 많은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2007년에는 데뷔 50주년을 맞아 기념 앨범을 발매하고, 한국 가수 최초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50주년 기념 콘서트 '현미 50주년 골든 콘서트 마이 웨이'를 열었다. 이후 2017년 80세를 기념한 신곡 '내 걱정은 하지마'를 발표하며 노래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왔다.

현미는 유명 작곡가 고(故) 이봉조 사이에 아들 이영곤과 이영준씨를 낳았다. 첫째 아들 이영곤은 '고니'라는 예명으로 가수 활동을 한 적이 있다. 미국에서 부동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둘째 아들 이영준씨는 가수 원준희의 남편이기도 하다. 현재 현미의 두 아들은 미국에서 지내고 있어, 이들의 귀국 뒤 고인의 빈소가 차려질 예정이다.

또한 현미는 가수 노사연과 연기자 한상진의 이모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