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한국관광공사,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해외 MZ세대 대상 럭셔리 K-쇼핑 알리기에 나선다

  • 입력 2023.04.07 13:09
  • 댓글 0

한국관광공사, 현대백화점 MOU 체결을 통한 방한 유치 공동 프로모션 실시

(왼쪽부터)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 현대백화점 김형종 사장
(왼쪽부터)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 현대백화점 김형종 사장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현대백화점은 럭셔리 쇼핑 콘텐츠를 통한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현대백화점과 4월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 지원은 물론, 백화점을 외래 관광객 대상 관광 명소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외래 관광객 친화적 서비스와 콘텐츠로 재정비하고, 공사는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럭셔리 쇼핑 관광 활성화를 지원한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외래 관광객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는 ‘더 현대 서울’에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한국관광 홍보 팝업 공간 제공과 함께 공사의 외국어 안내 서비스 ‘1330’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외국어 응대 서비스로 재정비하고, 해외 MZ세대 한류 팬을 겨냥해 K-팝 콘서트 표 소지자 대상 특별 이벤트 및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공사에서 유치하는 초럭셔리 방한객 대상 프라이빗 쇼핑 지원, 관광 기념품 공모전 컨설팅 및 지역 특산품 연계 음식관광 활성화 등 공사의 다양한 대내외 관광 활성화 사업에 동참하게 된다. 

  공사는 8개 국어로 운영 중인 VisitKorea 외국어 관광정보 누리집(www.visitkorea.or.kr)과 7개 SNS 채널에서 K-쇼핑을 주제로 ‘더 현대 서울 즐기기’ 콘텐츠를 전파하고, K-쇼핑 설문조사 참여자 대상 백화점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현대백화점의 팝업 이벤트 정보 등 외국인 대상 흥미로운 이벤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유진호 관광디지털본부장은 “해외 유명 백화점이 쇼핑뿐만 아니라 관광의 필수코스이듯,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방한시장에서 럭셔리 MZ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쇼핑 콘텐츠를 소개함으로서 국내 백화점 또한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공사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해 외래 관광객 쇼핑 매출 증대를 유도하여 관광산업과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