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라틴예술 전문 더블유아트 갤러리, 웨스턴조선호텔 부산 아트페어에서 “특색 있는 작품으로 주목”

  • 입력 2023.04.10 07:47
  • 댓글 0

라틴의 이국적 콜렉션으로 예술애호가와 전문가들 호평!

더블유 아트갤러리 (W.art gallery)는 국내최초 쿠바/라틴 전문 갤러리!

더블유 아트갤러리 (W.art gallery), 30여점의 작품 선보여

웨스턴조선호텔 부산 아트페어에 참가한 더블유 아트갤러리 성수경 대표
웨스턴조선호텔 부산 아트페어에 참가한 더블유 아트갤러리 성수경 대표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국내 최초 라틴전문 더블유 아트갤러리(대표 성수경)가 웨스턴조선호텔 부산 아트페어에서 특색있고 작품성 높은 콜렉션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웨스턴조선호텔 부산에서 진행된 국제블루아트페어에는 55개 갤러리가 참여하여 룸마다 다양한 작품을 전시했으며 특히 더블유 아트갤러리(W.art gallery)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주목을 끌며 전시의 풍요로움을 더했다. 

더구나 최근 세계적인 컬렉팅의 관심이 라틴예술로 옮겨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도 라틴예술을 중심으로 전시, 기획하는 더블유 아트갤러리(W.art gallery)의 행보가 기대된다는 평이다. 더블유 아트갤러리(W.art gallery)는 지난해 서울, 대구, 부산, 울산 4대도시에서 컬렉터들을 만나 신선한 포트폴리오로 주목을 받았으며, 라틴특유의 강렬한 색감으로 그동안 한국에서 보아온 작품들과 판이한 감상 경험을 선사하며, 특히 쿠바 작가들의 영감이 잘 드러나는 캔버스는 볼수록 캔버스에 빠져들게하는 작품이 살아있는 매력을 느낄수 있다고 한 콜렉터는 감상평을 전한다. 

웨스턴조선호텔 부산에서 더블유 아트갤러리리의 작품들을 관람하는 관람객들
웨스턴조선호텔 부산에서 더블유 아트갤러리리의 작품들을 관람하는 관람객들

올해는 전속작가인 다리엘페레즈(Dariel Perez)의 신작중  여행중에도 멈출 수 없는 그의 창작욕구가 다양한 소재로 표현된 작품들이포함되었다. ‘스틸 얼라이브(Still alive)’라는 작품을 통해 우리가 생명을 이어가기 위해 섭취하는 식품소재들이 ‘나 여기 아직 살아있다’는 에너지를 전달하며 놓여있는 것이 마치, 여러 나라를 거치며 이민자로 살고 있는 다리엘 작가가 주류사회에 편입되지 못하지만 자신이 인류의 한 구성원으로 여전히 살아있음을 외치는 강력한 삶의 메세지가 느껴져 더욱 의미가 크게 다가왔다. 또한, 라틴예술을 수년째 컬렉팅 해오다가 작품수가 많이 늘어나면서 갤러리를 오픈 하게 된 성수경 대표는 예술을 쉽게 이해하고 대중화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전시장을 찾는 모든 분들께 도슨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속 작가들을 4년째 지원해 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