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반세기만의 변신, ‘완산벙커’의 새명칭 공모

  • 입력 2023.04.18 15:05
  • 댓글 0

- 시, 오는 23일까지 완산벙커에 들어설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시설 명칭 제정 위한 전국민 공모 실시
- 휴대폰으로도 간편하게 신청 가능, 당선자에게는 50만 원 상당 상품권과 완산벙커 초대권 제공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전주 완산공원 동굴형 벙커가 반세기 만에 문화관광시설로 탈바꿈되는 가운데 전주시가 전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운 이름을 짓기로 했다.

전주시는 완산칠봉 중턱 ‘완산벙커’를 새로운 문화시설로 조성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시설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완산벙커는 과거 전시상황을 대비해 군·경찰·도 지휘소가 들어가서 지휘하도록 1973년에 조성된 땅굴형 벙커시설인데 복도에 여러 방이 연결된 개미굴 형태로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독특한 구조적 가치와 실제로 군사목적으로 사용되었다는 역사성을 지니고 있다.

이에 시는 유휴공간 문화재생 사업 일환으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고 방치된 완산벙커를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공간적으로 우수한 가치를 지닌 벙커에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를 입혀 시민과 관광객에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공고문과 포스터에서 소개된 시설 구성도와 콘셉트를 확인한 후 특색있게 벙커를 표현해 줄 이름을 지어 한가지 명칭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완산벙커 △예술공간 완산벙커 1973 △시크릿벙커 등 현재 가칭으로 사용해왔거나, 상표권 등록이 돼 있는 명칭 등은 응모할 수 없다.

시는 1차 선정에 통과한 명칭 제안자에는 10만 원 상당 상품권을 제공하고, 최종 선정작에는 50만 원 상당 상품권과 완산벙커 초대권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영숙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국내 유일 독특한 벙커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문화공간을 조성해서 관광객과 시민에 흥미로운 볼거리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할 완산벙커와 명칭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붙임: 참고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