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천년을 세우다」추진위원회 출범식 개최

  • 입력 2023.04.19 23:10
  • 댓글 0

과 ․ 거 ․ 천 ․ 년 미 ․ 래 ․ 천 ․ 년

2023. 4. 19(수) 오후 2시 / 조계사 대웅전 앞 특설무대

(사진 = 대한불교조계종)
(사진 = 대한불교조계종)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천년을 세우다」 추진위원회 출범식이 4월 19일(수) 오후 2시 조계사 대웅전 특설무대에서 총무원장 진우스님 등 추진위원을 비롯한 사부대중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천년을 세우다」는 37대 총무원의 핵심종책 사업으로 경주 남산 열암곡 마애부처님을 바로 모시어<과거천년>, 선명상프로그램 개발 및 명상센터 건립, 미래세대 인재양성, 지역불교 활성화<미래천년> 사업을 추진하여 불교중흥, 국민행복과 국운융창을 이루겠다는 것이다.

 「천년을 세우다」 추진위원회 출범식은 열암곡 현장 기도법사들과 함께 기도로 시작하여 <천년을 세우다 홍보영상>, 출범사(총무원장), 법어(종정예하), 문화재청장 등 각계 축사․영상, 기금약정발원, 화청 순으로 진행되었다.

 「천년을 세우다」 추진위원장 진우스님은 출범사를 통해 “열암곡 부처님은 그 자체로 세계적인 문화재이며 국민의 자랑입니다. 부처님을 바로 모심은 지혜와 자비로 세상에 회향하는 신행운동”이며, “불교중흥, 국민행복, 세계평화의 새 시대를 이루겠다는 우리들의 약속”이라고 말씀하셨다. 이에 “국민과 불자대중의 성원과 기도의 힘으로 열암곡 마애부처님을 바로 모시어, 명상으로 국민행복과 국운융창의 새로운 천년을 세우자”고 말씀하셨다.

 「천년을 세우다」 추진위원회는 오는 4월 28일(금) 오후 2시, 경주남산 열암곡에서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 모시기 기도입재 법회’를 개최하고 1,000일 기도를 시작한다. 경주남산 열암곡은 이미 올해 연초부터 전국의 사찰에서 성지순례 발길이 이어지고 있고, 지난 3월 28일 윤달을 맞아 3․7일 기도를 진행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