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우아한청년들, 이륜차운전자 위한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 무료배포

  • 입력 2023.04.21 08:42
  • 댓글 0

업계 유일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배민라이더스쿨’ 노하우 담긴 안전교육지침서 공개

국토교통부·교통안전공단·도로교통공단·교통연구원 등 자문단 감수로 전문성 검증

배달서비스, 안전의식, 라이더 권리까지…이륜차 운전 필수적인 정보 한 권에 담아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 라이더의 안전을 위한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제작해 공개 배포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 라이더의 안전을 위한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제작해 공개 배포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이륜차 라이더들이 안전하게 오토바이를 운행하고 효율적으로 배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지침서를 공개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이륜차 라이더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지식 함양과 배달서비스 노하우 공유를 위해 ‘배민라이더스쿨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침서는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자문단(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의 감수를 받아 전문성을 기반으로 작성됐다. 운전자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올바른 운전자세뿐 아니라 안전운행을 위한 사고예방법, 라이더들이 놓치기 쉬운 필수권리 등 배달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내용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구체적으로 지침서에는 ▲올바른 안전운전(오토바이 운행 특성, 올바른 운행자세 등) ▲배달 전 점검사항(오토바이 상태 점검, 보호장구 착용 등)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도로명 주소 쉽게 이해하기, 오픽업 및 오배달 예방법 등) ▲필수교육(성희롱 예방, 개인정보보호 등) 등 4가지 주제를 선정해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를 운전하는 모든 라이더들이 ‘배민라이더스쿨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통해 안전하게 운전하고 효율적으로 배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배민커넥트 공식블로그에 공개 배포했다.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 이사는 “이번 안전교재는 평소 이륜차 운행의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는 라이더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으며, 배달서비스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들의 안전운행과 건전한 이륜차 교통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