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신라자산운용, PDI디자인 그룹 글로벌 파트너로 선정

  • 입력 2023.04.21 09:07
  • 댓글 0
신라자산운용사 최문호 대표(오른쪽)와 PDI디자인 그룹 허승회 회장(왼쪽)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라자산운용사 최문호 대표(오른쪽)와 PDI디자인 그룹 허승회 회장(왼쪽)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신라자산운용(대표 최문호)과 PDI디자인 그룹(회장 허승회)은 지난 19일 신라자산운용사 대회의실에서 해외 부동산 개발과 관련된 펀드 조성과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PDI디자인그룹은 미국 미네소타에 본사를 둔 69년 업력의 건축업체다. PDI그룹에 따르면 회사는 ▲LA 킹스랜드 단지 ▲괌 스타샌드리조트 ▲칠레 산티아고 미국대사관 ▲카타르 도하타워 ▲중국 베이징 아시안게임 올림픽타워 등 각 지역의 랜드마크 건물들을 설계했다.

그룹을 이끌고 있는 허승회 회장은 미국 건축가협회가 선정하는 최고 영예의 AIAMN 골드메달 후보에 두 번이나 오른 건축가다.

PDI그룹은 전세계 120개의 유명한 회사들과 컨소시엄 멤버를 구성해 왔다. 홈즈, 씨앤디, 캐피탈그룹, 그린그룹 등이 이 멤버에 속해 있다.

이날 협약으로 신라자산운용은 PDI그룹의 국제 컨소시엄 멤버가 됐다. 운용사는 향후 글로벌 건축 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금융에 대한 자문과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신라운용사는 PDI그룹의 하와이 개발사업에 투자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허승회 PDI디자인 그룹 회장은 “신라자산운용의 금융자문과 투자로 그룹의 개발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 “회사는 신라운용사와 서울 링타워 프로젝트, 강화도 귀농, 귀촌 테마도시 프로젝트을 진행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최문호 신라자산운용 대표이사는 “PDI그룹과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하와이 개발사업을 위해 국외 펀드 조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