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영주 기자

김기현, 윤리위에 태영호 녹취록 논란 병합 판단 요청

  • 입력 2023.05.03 14:30
  • 댓글 0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한 태영호 최고위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윤재옥 원내대표와 이야기를 마치고 나서고 있다.. 2023.4.20/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한 태영호 최고위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윤재옥 원내대표와 이야기를 마치고 나서고 있다..

[내외일보] 윤경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3일 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한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최근 불거진 녹취록 논란을 병합해 판단할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이날 "현재 태 최고위원의 발언과 관련해 확인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이야기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다"며 "김 대표는 심각한 우려를 표함과 동시에 당원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일련의 사건들에 대해 윤리위원회에서 함께 병합해 판단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강 수석대변인은 "아울러 유사 사항이 재발할 경우에도 당 윤리위를 통해 단호한 대처를 주문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황정근 윤리위원장은 지난 1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전체회의 후 브리핑에서 태 최고위원에 대해 징계 개시를 하기로 했다며 JMS 관련 SNS(소셜네트워크) 게시물, 제주 4·3 사건 관련 발언 등 두 가지가 징계 개시 사유라고 밝혔다.

같은 날 늦은 오후 MBC는 지난 3월9일 태 최고위원의 녹취록을 인용,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공천 문제를 거론하며 한일 관계를 옹호해달라는 취지의 요청을 했고 보도했다. 이에 태 최고위원은 "전당대회가 끝나고 공천에 대해 걱정하는 보좌진을 안심시키는 차원에서 나온 과장이 섞인 내용"이라고 해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