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반려동물을 위한 축제‘2023 임실N펫스타’성황

  • 입력 2023.05.10 13:51
  • 댓글 0

제38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N펫스타 3만여 명 찾아 큰 인기
개통령 강형욱 반려동물 토크쇼, 패션쇼, 박람회 등 다양한 이벤트 큰 호응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임실군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반려동물 문화축제인‘제38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2023 임실N펫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많은 양의 비가 내린 궂은 날씨에도 반려동물 생명 존중을 부제로 한 2023 임실N펫스타에는 반려 가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3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개통령이라 불리는 강형욱 훈련사와 설채현 수의사,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출연한 반려동물 토크쇼에서는 반려동물 행동 교정과 궁금증을 해소해주었고 700여 명의 관광객이 몰려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에서 구조견‘티나, 토백이, 토리, 해태’와 구조활동을 한 충청강원119특수구조대와 영남119특수구조대에 의로운 반려동물 시상식을 진행했고, 개그맨 겸 영화감독인 박성광 씨에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이어진 개막공연에서는 홍진영, 스윗소로우, VOS, 박상민, 강혜연, 박진도가 신나는 공연으로 1,000여 명의 관광객과 호흡하며 의견문화제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반려동물 패션쇼에서는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이 조화를 이뤄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개성 넘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줬고, 이정규, 김경진, 전수민 부부가 셀럽으로 출연해 패션쇼를 빛냈다.

또한 둘째 날 개최한 제11회 최갑석 가요제에서는 예선전을 치른 12개 팀이 무대에 올라 탄탄한 실력을 선보였으며, 김희재, 조명섭, 정정아, 레이디티, 장영우가 초대 가수로 출연하여 궂은 날씨를 무색하게 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더불어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만날 수 있는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각종 반려동물 체험행사 등을 진행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온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이벤트와 좋은 추억을 제공했다.

심 민 군수는 “축제기간 동안 많은 비로 인해 어려움이 컸지만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임실N펫스타가 앞으로 반려동물 문화축제로써 더욱 풍성하고 특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견문화제는 잠들어 있는 주인을 제 몸을 바쳐 구한 오수개의 보은정신을 기려 1982년부터 시작한 축제로‘의견’ 범위를 넘어 반려동물 복지증진과 인식개선 등 반려동물과 반려가족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문화축제로 발돋움해나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