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산청군, 성인문해교육 청춘배움학교 성과

  • 입력 2023.05.15 14:35
  • 댓글 0

검정고시 대비반 합격자 3명 배출
권영자·손정임·민병조 어르신 등
손정임 어르신, 도내 최고령 합격

민병조 어르신
민병조 어르신

[내외일보] 윤은효 기자 = 산청군 성인문해교육사업 청춘배움학교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검정고시 대비반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15일 산청군에 따르면 ‘2023학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결과 산청군 직영 검정고시 대비반 수강생 3명이 최종합격했다.

권영자(68·산청읍) 어르신과 손정임(77·시천면) 어르신은 중졸 검정고시에서 민병조(73·산청읍) 어르신은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특히 손정임 어르신은 도내 응시생 중 최고령자로 합격하는 영광스런 결과를 얻었다.

한편 산청군은 산청 주민으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지난 2021년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검정고시 대비반은 산청군 전역에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비대면(ZOOM) 방식으로 이뤄진다.

수강생들의 평균 나이는 72세로 국어, 영어, 사회, 수학, 과학, 도덕 등 6개 과목을 매주 12시간 동안 공부한다.

지난해에는 운영 1여 년만에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산청군은 오는 8월 치르는 제2회 검정고시를 대비해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검정고시 대비반 수강 희망자는 언제든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산청군청 평생교육담당(055-970-6124)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평생교육 홈페이지(https://www.sancheong.go.kr/edu/index.do), 카카오톡 채널 ‘산청군 교육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