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대전도시공사, 대한상사중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3.05.18 17:27
  • 댓글 0

중재분야 협력체계 구축과 활성화 노력 약속

사진은 왼쪽부터 맹수석 대한상사중재원장, 정국영 대전도시공사사장.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도시공사와 대한상사중재원이 중재분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재제도를 활용한 분쟁・갈등 사안의 효과적 해결과 중재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 도시개발, 주택건설 등 분쟁에서의 ADR(소송 외 분쟁해결수단)과 중재 이용 활성화와 관련하여 내부 인식제고, 제도적 기반 마련 노력 ▲ 중재제도 이용저변 확대, 중재를 통한 분쟁의 효율적 해결과 분쟁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홍보, 교육프로그램 기획‧운영 ▲ 기타 중재제도의 활성화 및 분쟁・갈등 사안의 효과적 해결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도시공사 정국영 사장은 “본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업 추진 중 발생할 수 있는 분쟁・갈등 사안에 대해 강대강의 대립이 아닌 중재를 통한 유연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도록 조직의 체질을 개선할 것이며, 중재분야의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상사중재원 맹수석 원장은 “이번 중재원-대전도시공사 간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활발하고 다각적인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도시 및 지역개발사업 등에서 비롯되는 건설 관련 분쟁을 중재를 통해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중재원의 중재제도 이용이 더욱 활성화됨과 동시에, 공사의 시민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향상에 이바지하는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