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도, 구제역 청정지역 사수를 위한 일제 소독

  • 입력 2023.05.22 09:53
  • 댓글 0

5월 22일~25일, 나흘간 도내 오염원 유입 차단을 위한 일제 소독 강화
도내 우제류 109만 두 대상 구제역 긴급 백신 완료

경남도는 구제역 차단을 위해 5월 22일(월)부터 25(목)까지 나흘간 도내 전체 축산농가·시설·차량을 대상으로 일제 소독을 실시한다.
경남도는 구제역 차단을 위해 5월 22일(월)부터 25(목)까지 나흘간 도내 전체 축산농가·시설·차량을 대상으로 일제 소독을 실시한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 = 경남도는 구제역 차단을 위해 5월 22일(월)부터 25(목)까지 나흘간 도내 전체 축산농가·시설·차량을 대상으로 일제 소독을 실시한다.

충북지역 구제역 발생 이후, 도에서는 농장 개별 소독과 방역을 강화하고 있지만, 방역 사각지대를 없애고 혹시 모르게 유입됐을지 모를 오염원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농장과 축산 관련 시설·차량에 대해 일시에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한다.

축산농가에서는 일제 소독기간 중 농장 내 사람과 차량의 출입을 최대한 금지하고 소독장비를 활용해 자체소독을 실시하며, 도와 시군에서는 공동방제단과 광역방제기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축산농가·시설 진출입로를 일제 소독할 방침이다.

한편, 경남도에서는 4월~5월 초, 소와 염소에 대한 구제역 일제 백신접종을 완료했으나, 구제역 발생으로 지난 5월 16일~20일 도내 우제류 109만 두에 대해 긴급 보강접종을 실시했다.

도는 긴급 보강접종으로 가축 개체별 방어능력을 최대화시키고, 이번 일제 소독을 통해서는 외부에 오염돼 있을 수 있는 전염병 원인체를 제거하여 안팎으로 방어막을 친다는 계획이다.

강광식 경남도 동물방역과장은 “구제역과 같은 가축전염병의 차단에는 지름길이 없다며, 어려움이 있겠지만 축산농가에서 철저한 백신과 오염원 유입 방지를 위한 소독 그리고 기본방역 수칙 준수 등 차단방역에 먼저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