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김유인 기자

영암소방서, 부처님 오신날 '특별 화재예방 순찰 지시’

  • 입력 2023.05.30 08:44
  • 댓글 0

사찰화재 시 신속 대응 비상근무 체제

화재예방 및 대기환경오염 발생 긴급 진화

영암읍소방서 대원들이 부처님 오신날 특별 화재예방 순찰 도중 보릿짚 불법소각 현장을 발견하고 출동하고 있다. (취재/촬영=김유인 기자)
영암읍소방서 대원들이 부처님 오신날 특별 화재예방 순찰 도중 보릿짚 불법소각 현장을 발견하고 출동하고 있다. (취재/촬영=김유인 기자)

영암소방서(서장 윤강열)는 지난 27일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화재예방과 각종 재난 발생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특별 화재예방 순찰을 관내 각 읍,면 소방서에 특별지시했다. 

이날, 영암읍소방서 소속 이 준 소방경 외 3명이 순찰 도중 영암읍 춘양리 잠곡동 마을 앞 농지에서 영농부산물인 보릿짚을 농민이  불법소각 하고 있는 현장을 발견하고 긴급 진화에 나섰다.

영암읍 춘양리 잠곡동 주민 김춘양(가명 남 61)"보릿짚을 왜 태우는지 모르겠다. 정부에서 공기(대기환경)오염 시킨다고 태우지(불법소각)말라 하면 말 좀 듣지 나쁜 사람들이라고" 질타하고, "소방서 아저씨들이 불법소각 현장을 발견하고 즉시 진화해서 화재예방과 대기환경을 지켜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칭송을 보내고 있다.

논두렁 태우기는 땅속에서 월동하는 해충 방제 효과는 거의 없다고 하고농사에 도움이 되는 익충류를 더 많이 죽인다고 한다

또한, 봄철 영농부산물인 보릿짚 불법소각으로 인해 화재발생 위험과 대기환경오염을 심각하게 일으키므로관계기관 부서 (환경 ,농업,소방 )에서는 영농부산물을 불법소각하지 않도록 단속하고, 농지에  환원시켜 토양 지력증진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행정적 지도와 정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