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 C&I DAY' 개최,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명사 강연과 문화체험

  • 입력 2023.06.19 08:09
  • 댓글 0

6월 20일(화),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
-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명사 강연과 문화체험 기회 제공
- ΄소통΄, ΄다양성΄을 주제로 이금희(아나운서), 타일러 라쉬 (방송인)의 강연과 리움미술관 관람을 온·오프라인 실시간 진행
- 온라인 참여는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에서 누구나 가능

삼성복지재단, 멀티캠퍼스가 공동 구축한 '삼성e-보수교육캠퍼스'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강의
- 원장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음 건강까지 돌아볼 수 있는 기회
- 작년 특강에는 약 4,700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에 따라
올해는 2회(6,8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확대
- 향후 전국 보육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오픈할 계획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DAY' 기획특강을 6월 20일(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에게 보육 직무를 넘어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자기계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명사 초청 특강과 리움미술관 관람 기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

6월 20일(화) 특강은 ΄소통΄과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및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한다.

이금희 아나운서가 '마음과 입을 열게 하는 말하기 비법'을 주제로 다년간 방송 경력을 통해 정리한 '좋은 말하기 노하우', '말 잘하는 법' 등 보육인들이 꼭 갖춰야 할 소통 스킬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방송인 타일러 라쉬는 '다양성을 넘어 포용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세계시민교육 핵심가치인 다양성, 포용의 중요성과 이를 실천하는 법, 일상 속에서 다양성을 길러주는 해외사례를 소개한다.

강연 후에는 '리움미술관 라이브 랜선 투어'로 카텔란≪WE≫, 고미술 상설전의 주요 작품과 로비 등 공용공간 등을 소개하여 예술적 경험과 미술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강연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오프라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삼성복지재단은 보육 현장을 이끌어 가는 많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의 역량개발과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특강을 시작하였으며, 작년 8월에는 4,700여명이 참석하여 현장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부터 특강을 2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확대하며, 8월말에는 '미래교육', '마인드셋' 등을 주제로 2차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복지재단은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1989년 설립되었으며 삼성어린이집 운영을 지원함.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우수한 교육과정을 현장에 제공하고 있다.

멀티캠퍼스와 공동으로 구축한 온라인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기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를 통해 전국 보육 현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