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옥재은 서울시의원...남산 필동일대 산책로 정비 사업 완료!

  • 입력 2023.06.23 23:36
  • 댓글 0

옥재은 시의원 “팍팍한 삶을 이겨내는 시민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주는 아름다운 도시 서울시를 위해 녹지인프라 개발에 힘써야”

옥재은 의원
옥재은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남산 필동일대 산책로 정비 사업이 완료되어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녹지 산책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옥재은 의원(중구2, 국민의힘)의 예산 편성 등 다각적 노력으로 ‘남산 필동일대 산책로 정비사업’ 예산이 확정됨에 따라 동국대 남산학사~북측순환로 부근의 산책로가 깨끗하게 정비되어 푸르고 안전한 산책 환경을 시민들이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옥 의원에 의하면 서울의 경우 세계 대도시와 비교했을 때 부족한 녹지인프라를 가지고 있으며, 1인당 공원면적은 16.2㎥로 싱가포르, 베이징, 뉴욕 등과 유사한 면적이지만, 북한산 및 도시자연공원 등 산지 면적을 제외하면 1인당 공원면적은 5.71㎥로 감소하게 된다.

때문에 옥 의원은 서울의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산지를 활용한 녹지인프라 개발을 적극 추진하여 도시의 시민들이 자연환경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 노력의 일환으로 옥 의원은 남산 필동일대 산책로 정비를 위한 예산 확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으며, 확정된 예산으로 동국대 남산학사~북측순환로 구간에 순환형 산책로를 조성하고 초화류와 관목류 식재, 운동기구 및 파고라를 설치하여 자연과 시민이 함께하는 산지 산책 환경을 조성했다.

옥재은 의원은 “서울은 산지면적의 비율이 높은 지형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산지를 잘 활용한 녹지인프라 개발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옥 의원은 “팍팍한 삶을 이겨내는 시민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주는 아름다운 도시 서울시를 이루어나가기 위해 서울시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정활동의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