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9세 아들 친구에 '음식 바가지'?..."50만원 안주면 경찰 신고"

  • 입력 2023.06.29 14:22
  • 수정 2023.06.29 14:25
  • 댓글 0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내외일보] 이철완 기자 = "아이가 친구 집에서 먹은 음식값 꼭 내야 하나요?"

9살 초등학생 아들을 홀로 키우는 싱글맘 A씨는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 같은 제목의 글을 올리고 조언을 구했다.

글에 따르면 회사에 다니는 A씨는 늦게 퇴근하는 경우가 있어 아이 봐줄 곳이 필요해 학원을 보내고 있다. 보통 학원 끝나면 A씨가 아이를 데리러 가곤 하는데, A씨가 데리러 가지 못할 때 아이는 "학교와 학원을 같이 다니는 친구와 같이 있어도 되냐"고 허락 맡고 친구 집으로 간다고 한다. 덕분에 A씨는 부담을 덜었고, 아이는 그렇게 한 달 정도를 친구 집에서 생활했다.

이후 A씨는 고마운 마음에 주말을 맞아 아이와 함께 중국집을 운영 중인 친구 집에 갔다. A씨는 "선물이랑 상품권을 감사 인사로 준비했는데, 친구 어머니께서 '한 달 동안 우리 아이가 먹은 음식값'이라며 영수증을 내밀었다"며 "짜장면 7000원, 간짜장 8000원, 탕수육 소자 1만8000원 그리고 쟁반짜장 등 거의 50만원 돈이었다"고 적었다.

황당한 A씨가 "죄송하지만 이걸 전부 우리 애가 다 먹었다고요? 우리 애가 먹을 수는 있다. 하지만 짜장면 하나 시켜주면 반도 못 먹는다. 근데 무슨 간짜장이니 쟁반짜장이니 깐쇼새우니…그걸 우리 애가 혼자 무슨 수로 먹냐"면서 "제가 데리고 오면 집에서 간식도 꼭 챙겨 먹었다. 우리 애가 무슨 푸드파이터도 아니고 말이 안 되지 않냐"고 따졌다.

그러자 친구 어머니는 "당신네 애가 먹은 음식값을 달라는 건데 뭐가 문제냐. 이번 주까지 안 내면 경찰에 신고하겠다"며 고소를 예고했다. A씨는 "저도 돈을 안 내겠다는 게 아니다. 아이가 먹을 건데 1인분을 다 주진 않으신 거 아니냐. 중식 요리를 아이 혼자 어떻게 다 먹냐. 남은 건 버리셨냐"고 물었다. 친구 어머니는 "무조건 정량 줬고, 아이가 다 먹었다"고 당당한 태도를 보였다.

A씨는 "헛웃음이 나오고 욕도 나오려고 해서 일단 알겠다고 한 뒤 집으로 왔다. 어느 정도 선이면 저도 낼 의향이 있다"며 "우리 애한테 물으니 먹은 건 맞는데 절대 정량은 아닌 것 같다.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은 싹 사라지고 아이 이용해서 돈 장사하는 게 느껴져 화가 난다"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이거 돈 내야 하냐. 내야 한다면 얼마나 내야 하냐"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아이 먹은 음식값 바가지 씌워서 청구하는 친구 어머니도 문제지만, 장사하는 사람한테 애 맡기고 대충 상품권으로 넘기려는 A씨도 문제 있다", "저녁 장사 시간에 아이 봐준 값이라고 생각해라", "그동안 연락 한 통 없이 아이 맡긴 거면 괘씸해서 돈 청구한 것" 등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