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국악방송,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 제작 공모 2차 모집!

  • 입력 2023.07.21 12:19
  • 댓글 0

‘국악무대’ 정대영PD “전통 예술인들의 공연, 많은 관심 부탁!”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국악방송(사장 백현주)의 대표 공연·중계 프로그램 ‘국악무대’에서 2차 제작 공모를 시작한다.

‘국악무대’는 전통 예술인들의 공연 실황을 영상으로 제작해 국악인들의 공연 순간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프로그램으로 전통 예술인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국악무대’는 안방에서 국악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시청자들은 물론 국악 콘텐츠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통 예술인(개인 및 단체)의 공연을 전문 제작진이 참여, 공연 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4편 내외를 선정해 ‘국악무대’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에 ‘국악무대’ 연출을 맡은 정대영PD는 “전통예술을 지키고 가꾸는 예술인들의 모습이 현재의 국악(國樂)이며 미래의 역사이다.”라며 “보면 볼수록 들으면 들을수록 흥미롭고, 동화 같은 스토리가 있는 예술이 국악이다. “재능 있는 많은 전통 예술인의 무대를 기록하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고 싶다.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연은 영상콘텐츠로 제작, 국악방송 채널을 통해 방송되는 기회를 얻는다. 전통 예술인들의 공연을 송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우수한 전통 음악을 알리고, 문화 소외 계층을 비롯해 많은 시청자에게 우수한 국악 공연의 시청 기회를 확대한다는 의미가 있다.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 2차 제작 공모는 7월 24일(월)부터 8월 11일(금)까지이며 이메일 power0954@igbf.kr 접수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악방송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JCN울산중앙방송를 통해 방송되던 국악방송의 채널이 8월 1일부터 212번에서 167번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