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윤은효 기자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 화려한 막 올랐다!

  • 입력 2023.07.28 21:58
  • 수정 2023.07.28 23:00
  • 댓글 0

자체 기획 개막작 ‘춘희’를 시작으로 15일간 국내외 10개국 54개 단체 82개 공연
피서를 즐기면서 연극도 관람하는 ‘국내 대표 야외연극제’

[내외일보] 윤은효 기자 = 거창군은 7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상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수중 특설무대를 비롯한 거창 수승대 천혜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국내 대표적인 야외연극제인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 개막식을 거창 수승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구인모 군수, 박상원 조직위원장, 이홍희 군의회 의장, 차석호 경상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 김재웅 경상남도 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신철범 전국거창향우연합회장 등 내빈과 문화예술인, 연극인,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예술대학교 예민회와 거창 전통예술공연단의 역동적인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대히 막을 올렸다.

개막식은 뛰어난 수승대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지난해 도입했던 수중무대를 한층 더 개선한 특설무대에서 진행됐다. 개막공연은 아름답고 화려한 무대와 함께 무료공연으로 수승대를 찾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의 문제점을 보완해 수변 모든 위치에서 개막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설치해 거창국제연극제만의 유일한 야외무대 공간을 마련했다.

개막식의 백미인 개막공연 ‘춘희’는 자연 속에서 펼쳐진 수상 무대 위에 50인조 오케스트라의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에 성악가, 연기자, 합창단, 무용수 등 100여 명의 출연진이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연극적인 요소를 가미한 애절한 사랑 이야기는 감동을 선사하는 한편 보는 이들로 하여금 탄성과 감탄을 자아냈다.

거창문화재단은 전문성과 예술성을 갖춘 공연팀들을 섭외해 자체 기획했으며, 새로운 장르의 공연을 초연하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연극제 개막작품으로 큰 의미가 있다.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는 개막공연인 음악극 ‘춘희’를 시작으로 8월 11일까지 국내외 10개국 54개 팀이 거창군과 수승대 일원에서 82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연극제 마지막 날인 11일 수승대 특설무대에서 폐막선언과 폐막공연 ‘뮤지컬 갈라쇼’로 15일간의 여정이 마무리된다.

연극제 기간 유료공연은 수승대 축제극장, 구연서원, 돌담극장에서 공연되며 주요 작품으로는 청춘들의 꿈과 도전을 트로트 장르로 그려낸 ‘트리아웃’, 대유커뮤니케이션즈의 비보이가 그려내는 ‘마리오네트’, 맹진사택 경사를 원작으로 하는 연극 ‘맹’이 있다.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작품인 벨기에 왕립의 전통인형극 ‘삼총사’와 프랑스 출신의 팬터마임 대가 마르셀 마르쏘의 제자 보덱커&네안더의 팬터마임 ‘데자뷔’ 등 국내외 우수한 작품들을 거창 수승대에서 시원하게 피서를 즐기면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수승대 수중특설 무대와 잔디광장, 거창군 일원(죽전공원, 창포원 등)에서는 관객 참여형 공연인 ‘빅 벌룬쇼’, 마리오네트 인형들이 전하는 이야기 ‘낭만유랑극단’, 코미디 마임과 저글링 공연 ‘바람’ 등 국내외 공연팀의 다양한 프린지 공연 등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일두 정여창 선생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신관사또 행차하네’는 거창연극고등학교에서 처음 거창국제연극제에 참여한 공연작품으로 미래의 거창국제연극제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연극제는 지난해 부족했던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가득 채웠다. 연극제를 찾는 관람객뿐만 아니라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수승대를 찾은 피서객을 위해 세계풍물관 체험, 세계음식코너, 먹거리(푸드) 트럭 해외음식 체험, 프리마켓, LED 포토존, 거창군 농특산물 판매장 등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세계음식관에는 독일의 수제 소시지, 미국의 트위스트 포테이토, 베트남의 코코넛 음료, 튀르키예의 전통 아이스크림 등 맛있고 시원한 세계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풍물관에서는 태국의 장식품과 전통 젓가락, 인도의 전통 목각 공예품, 에콰도르의 전통악기와 액세서리 등을 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마련한 LED 포토존은 수승대의 밤을 밝게 수놓아 방문객에게 화려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국제연극제는 자연, 인간, 연극이 함께하는 야외 공연예술축제로 그 이름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왔다”라며 “이제는 연극예술 도시로서 다원화된 시각을 바탕으로 정체성과 문화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고 수승대 인근 연극예술 복합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명실상부한 연극예술의 거점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국제연극제 공연 예매는 거창국제연극제 홈페이지(www.kift.or.kr)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예매하거나 거창군청 앞 로터리 및 수승대 매표소에서 직접 예매할 수 있으며, 10인 이상 단체 구매 시 30% 할인이 적용된다.

연극제 기간 관람객의 이동편의를 위해 거창군청 앞(출19:00)과 서흥여객 터미널(출18:50) 등에서 수승대 행사장까지 상행선 유료(1,000원)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하행선은 수승대(출21:30, 21:50)에서 2회에 걸쳐 운영한다.

기타 연극제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거창국제연극제 사무국(055-945-84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