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김성삼 기자

창원힘찬병원, 내일의 의사 꿈꾸는 학생들 진로 방향을 잡았다

  • 입력 2023.07.28 23:53
  • 댓글 0

‘제14회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창원힘찬병원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창원힘찬병원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내외일보=경남] 김성삼 기자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이상훈)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치며 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 방향에 큰 도움을 던졌다.

힘찬병원 청소년 인턴십은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병원 업무 환경과 의사 직업을 미리 체험해보고, 본인의 적성과 의사로서의 가치관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매년 여름 진행하고 있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영상의학과 초음파 체험.
영상의학과 초음파 체험.

이번 프로그램으로 14번째 열린 인턴십은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창원, 부산, 부평, 강북, 목동, 인천힘찬종합병원 등 6개 분원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수료식에서 참가자 전원에게 이름이 새겨진 의사 가운과 수료증을 전달했다.

, 수료식에서 힘찬병원 지난 인턴십 수료자 중 실제 의대에 진학해 공부하고 있는 학생을 초청하여 화상을 통해 선배와의 만남 시간을 갖기도 했다. 공부하면서 지칠 때의 슬럼프 극복법, 의대 생활에 대한 조언, 인턴십에 대한 지난 경험 등을 공유하며 목표를 향한 실질적인 조언을 나누었다.

컨퍼런스 참관.
컨퍼런스 참관.

특히 창원힘찬병원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국내외 고등학생 5명이 참가해 의학에 대한 이론교육과 컨퍼런스 참여, 입원환자 회진과 외래 진료 모습 참관, 수술실 체험 등 전문의와 함께 의료 현장을 경험했다.

또한, 바이탈 사인 측정, 심폐소생술 실습, 엑스레이와 초음파 검사, 폐 기능과 혈액형 검사, 물리치료·재활운동 등 진료 지원 부서의 업무도 체험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학생들은 정형외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다양한 현직 의료진을 직접 만나며 진료과별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평소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며 의사의 꿈을 구체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창원신월고 1학년 김서준 학생은 처음 생각했던 병원은 엄숙하고 살벌한 분위기일 것 같았는데, 예상과 달리 인간적이고 친절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오늘의 체험을 바탕으로 다음에는 의사로서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공부에 매진하겠다고 했다.

창원힘찬병원 의무원장 한성훈 신경외과 전문의는 이틀간의 짧은 체험이지만 의사라는 목표를 향한 동기부여가 되었길 바란다직업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해 의료 현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