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정신나간 학부모 갑질'...교사 장례식장까지 찾아와 행패 "진짜 죽었어?"

  • 입력 2023.08.14 12:47
  • 수정 2023.08.14 12:51
  • 댓글 0
(MBC 갈무리)
(MBC 갈무리)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2년 전 경기도 의정부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 2명이 6개월 간격으로 사망한 가운데 이영승 교사는 사망 전날까지 학부모 민원에 시달렸다. 한 학부모는 장례식장에 찾아와 유족과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13일 MBC에 따르면 의정부 한 초등학교 초임교사였던 이 교사는 부임 첫해인 2016년부터 학부모의 민원에 시달렸다.

당시 담임을 맡은 6학년 2반 학생이 페트병을 자르다 손을 다쳤다는 게 이유였다. 수업 도중 발생한 사고여서 학교안전공제회 200만원 지급했다.

하지만 학부모 A씨는 돈을 더 요구했고, 학교 측은 휴직하고 군 복무를 하던 선생님에게 직접 해결하라고 했다. 학부모는 3년이 지난 뒤에도 학생이 2차 수술을 앞두고 있다며 돈을 요구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이씨가 숨진 당일인 2021년 12월8일 부재중 전화 2통과 문자 메시지를 연이어 보냈다. 장기 결석 학생 어머니 B씨가 보낸 메시지에는 "오늘 감기로 조퇴합니다. 선생님 많이 아프셔서 안 계신다고 해서 6학년 1반 담임쌤이 전해주신다고 했다. 학교 다녀갑니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MBC 갈무리)
(MBC 갈무리)

이 학부모는 다음 날까지 답장이 없자 교무실로 찾아왔다. 동료 교사가 "갑작스럽게 작고하셨다"고 알리자 학부모는 "거짓말하지 말라고 하셨다"고 말했다.

동료 교사는 "(이 교사를) 막 찾으시더라. 굉장히 난폭했다. 말씀을 드려도 안 믿으셨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급기야 학부모는 직접 확인하기 위해 장례식장까지 찾아갔고 들어오라는 유족의 말에 "인사하러 온 거 아니다"라며 조문도 하지 않았다.

방명록 작성을 놓고는 유가족과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가족이 "남의 장례식장이 놀이터냐"고 묻자 학부모는 "아니, 저한테 화내시는…저 아냐?"고 물었다.

유족이 "어머니 모른다. 성함도, 누구 학부모인지도 얘기 안 해주셨잖나"라고 하자 학부모는 "제가 못 올 데를 왔나 보다. 그렇죠?"라고 되물었다. 유족은 악성 민원을 제기한 학부모일 거라고 직감했다고.

이 교사는 사망 전날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 부모의 또 다른 민원에 시달렸다. 이 교사는 "아이를 따돌린 학생들 공개 사과를 시켜달라"는 요구에 들어줄 수 없다고 했다. 민원을 제기한 학부모 C씨는 화를 심하게 낸 후 교감을 만나고 직접 교실을 찾아가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학부모의 민원을 혼자 감당해야 했던 이 교사는 끝내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